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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DB 광고대행사, 사기꾼 거르는 방법

마케팅레버리지 2025. 6. 26. 10:57

온라인 DB 광고대행사, 사기꾼 거르는 방법

 

 

"대표님! 1등 상위노출 해드릴께요!"
"매출 300% 상승 보장해 드립니다!" 


온라인 DB 광고대행사에서 걸려온 영업 전화
한 번쯤 받아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실제로 이런 영업 전화에 속아 광고비 500만 원을 날리고
지난주, 저희에게 마케팅 문의를 남겨주신
개인회생 변호사 대표님이 계셨습니다.


진짜 매출을 올려준 온라인 DB 광고대행사를 경험했다면
이런 사기꾼들을 구분하고 피하실 수 있었겠지만..


제대로 된 온라인 DB 광고대행사를 경험해 보시지 못해
좋은 대행사 기준이 없으신 상태셨기 때문에
피해를 입으셨습니다.

 

 

온라인 DB 광고대행사, 사기꾼 거르는 방법

 

 

다행히 저희가 상담해 드린 변호사님은
개인회생 변호사 업종 + 월 광고비 300만 원 조건에 맞춰
어떤 기준으로 대행사를 찾는지 알려드릴 수 있었지만,


아직 많은 대표님들이 이런 기준이 없어
금전적 + 시간적 피해 받는 케이스를 막기 위해
오늘 칼럼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래 3가지만 체크하셔도
사기꾼 99%는 거르실 수 있습니다.


1. 영업 안 하는 대행사
2. 포트폴리오 없는 마케터
3. 광고 관리 '만' 하는 대행사


그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온라인 DB 광고대행사, 사기꾼 거르는 방법

 

 


 

 

1. 영업 안 하는 대행사

 

 

온라인 DB 광고대행사, 사기꾼 거르는 방법

 

 

딱 1가지 질문드리겠습니다. 대표님이 생각하는
잘하는 대행사, 잘하는 마케터 기준은 무엇인가요?


당연히 광고주 매출을 잘 올려주는 대행사, 마케터겠죠?


아쉽지만 일반적인 온라인 DB 광고대행사는 아닙니다.
회사(대행사) 매출을 잘 올려주는 마케터.
그 기준이 대행사 입장에서 잘하는 마케터입니다.


이번 달 광고주 다섯 분의 매출을 올린 마케터보다
이번 달 광고주 다섯 분을 영업한 마케터가
더 인정을 받는다는 소리죠.


​하루 영업 전화 100건, 전화 2시간
한 달에 광고주 20업체 이상 계약, 광고비 5천만 원 이상
마케팅 대행사에서 일하는 마케터의 하루 일과입니다.


이렇게 영업하느라 바쁜 마케터들이
과연 대표님 광고를 꼼꼼하게 관리하고
매출을 책임질 수 있을까요?


광고대행사에서 실력이 좋은 마케터는 바로
얼마나 많은 광고주를 영업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런 광고대행사 마케터가 회사 매출을
확실하게 올려줄 수 있을까요?

 

 

온라인 DB 광고대행사, 사기꾼 거르는 방법

 

 


 

 

2. 포트폴리오 없는 마케터

 

 

반드시 같은 업종 포트폴리오가 있어야 한다!

는 내용은 아닙니다. 

 

 

겉으로 화려한 포트폴리오만 가진

대행사, 마케터분들도 많으니까요.

 

 

온라인 DB 광고대행사, 사기꾼 거르는 방법

 

 

다만, 큰 틀에서 봤을 때 비슷한 업종.
적어도 DB 업종에서 어떤 브랜드를 마케팅해봤고
​​

홈페이지 기획, 광고 매체 선정 기준,
광고 소재, 카피라이팅 전략, 단가 변화 등
​​


구체적인 본인 경험을 말할 수 있는

마케터에게 맡기셔야 합니다.

 

 

온라인 DB 광고대행사, 사기꾼 거르는 방법

 

 

본질적으로 매출을 뭘로 어떻게 올릴 것인지.
거기에 대한 구체적인 경험도 없는 마케터에게 맡기는 건
대표님 사업을 그저 운에 맡기는 것이나 다를 게 없습니다.

 


 

 

3. 광고 관리 '만' 하는 대행사


 

 

91% 대행사들이 매출을 올려준다고 해서 맡기면
광고 관리'만' 집중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사업을 제대로 해보신 대표님은 아시겠지만,
매출은 광고'만' 잘한다고 오르지 않습니다.


본질적인 서비스 퀄리티,
그걸 고객이 느낄 수 있는 웹사이트,
필요한 사람들에게 집중된 광고 관리.


최소한 위 3가지가 잘 어우러졌을 때
매출은 오르기 시작합니다.

 

 

 

온라인 DB 광고대행사, 사기꾼 거르는 방법

 

 

물론 본질적인 서비스에 대해서
대행사가 해드릴 수 있는 부분은 한계가 있습니다.
본질적인 서비스는 결국 대표님이 결정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적어도 대표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웹사이트에 대해
그저 말로만 이래라 저래라 한다면?


그래놓고 광고는 문제없었고
웹사이트, 서비스 탓을 한다면?


더는 말 안 하겠습니다..


적어도 광고 관리부터 홈페이지 기획, 제작까지
책임질 수 있는 대행사 or 마케터에게 맡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영업 안 하는 대행사, 포트폴리오 없는 마케터,
광고 관리 '만' 하는 대행사.


이 3가지만 체크하셔도
사기꾼 99%는 거르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맡기려는 대행사가, 마케터가 
정말 실력이 있는 사람인지 꼭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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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위 3가지 방법으로 광고대행사를 골랐는데도

매출이 안 오른다면 저희에게 문의 남겨주세요.

 

 

매출이 오르지 않은 원인을 분석하고

대표님 업체가 매출이 오를 수밖에 없는 곳으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온라인 DB 광고대행사, 사기꾼 거르는 방법 -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