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 러닝이니 타겟이니 같은
뻔한 이야기를 기대하셨으면 죄송합니다.
저희가 페이스북 광고 하는법은
머신러닝, 타겟같은 스킬에 의존하는 방법이 아니라
본질적으로 고객이 구매하고 싶게 [관리]하는 법입니다.
만약 오늘 저희가 알려드리는 대로
인스타 광고 세팅하고 운영해도 매출이 안 오른다면?
저희한테 찾아오셔도 좋습니다.
광고 계정 분석부터 개선 방향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케팅레버리지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 디지털 1로 186, 제이플라츠 410-1호 마케팅레버리지
1. 인스타 광고 세팅 방법
📌참고 칼럼 : 인스타 광고 세팅 방법
만약 대표님 사업이 DB 업종이라면
위 영상이나 칼럼을 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DB 업종 : 중고차,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등 문의를 남기는 업종)
반대로 대표님 사업이 쇼핑몰 쪽이라면
위 영상대로 하시면서 캠페인 만드실 때
[잠재 고객] 대신 [판매] 캠페인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잠재 고객 = 문의를 남길 가능성 ↑
판매 = 상품 구매할 가능성 ↑
위주로 광고를 보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인스타 홍보 비용
인스타 광고 비용 역시 자세하게 다룬 컨텐츠가 있어
위 영상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핵심만 말씀드리면, 광고비는 자유롭게 쓰셔도 되지만,
만약 여유가 없는 초반이라면 하루에 2만 원씩 쓰거나
월 ~ 목에 집중해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 칼럼 : 인스타 홍보 비용, 2만 원으로 시작하는 이유
📌참고 칼럼 : 고객들이 문의, 구매를 많이 하는 날짜는?
위 칼럼은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 위주의 내용이긴 하지만
DB 업종, 쇼핑몰 어떤 광고든 본질적으로 동일하기에
한 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광고 관리 방법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관리법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과 비슷하지만,
핵심은 최대한 많은 컨텐츠를 광고하는 것입니다.
19, 20년까지만 해도 인스타 광고는 단순했습니다.
컨텐츠 몇 개 만들고 타겟만 잘 잡아서 광고하면
매출이 따라왔으니까요..
당시 인스타는 아이폰/안드로이드폰에 저장된
이용자의 행동 데이터, 위치, 구매내역, 관심사 등
데이터를 기반 타겟 광고가 가능한 덕분이었습니다.
하지만 21년 애플 IOS 14.5 업데이트 이후
모든 게 바뀌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외부 행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 없게 되었고,
기존의 '정확한 타겟팅'이 사실상 불가능해졌습니다.
즉, 이제는 광고 알고리즘이
누구에게 광고를 보여줄지 잘 모른다는 뜻입니다.
📌참고 칼럼 : 인스타 세팅, 타겟이 의미 없는 이유
📌참고 칼럼 : 페이스북 광고 하는법, 머신러닝이 어쩌고~
최대한 많은 컨텐츠가 중요하다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컨텐츠가 적더라도 타겟만 잘 잡으면 됐던 전과 달리
정확한 타겟팅이 사실상 불가능한 현재,
컨텐츠에 문구, 이미지, 영상 등으로
우리 상품,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들을 타겟하는거죠.
그렇게 다양한 소구점으로 만든 컨텐츠들을
각각 2만 원씩 테스트해 보고,
성과 없으면 제외, 성과 있으면 예산을 조금씩 높여가며
최종적으로는 터지는 컨텐츠를 최대한 많이 찾다 보면
매출은 자연스럽게 늘어나있게 됩니다.
※ 터지는 컨텐츠 : 구매 성과가 특출난 컨텐츠
광고주분들이 저희에게 광고를 맡겨주시면
저희가 터지는 컨텐츠가 발굴될 때까지
컨텐츠를 만들어 드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광고 관리' 자체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주분들에게 진짜로 필요한 건
소비자가 우리 상품으로 보고 매력을 느끼는 포인트,
그리고 그걸 표현해 줄 컨텐츠니까요.
본질적으로 이 2가지를 대행사에서 해드려야
대표님이 본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물론, 컨텐츠를 A부터 Z까지 만들어드릴 순 없습니다.
저희가 물리적으로 촬영할 수 없는 사진, 영상 등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 이외에 대표님 시간을
줄여드릴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줄여드리는 게
매출을 빠르게 늘릴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외 본질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는
저희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꾸준하게 올리고 있으니,
더 많은 정보와 노하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인스타 세팅부터 홍보 비용, 관리까지) - 글을 마치겠습니다.
'온라인 광고 > SNS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노출, 내 계정만 묻힌다? 무조건 망하는 4가지 특징 (3) | 2025.07.22 |
---|---|
메타광고세팅 예산 사라지는 5가지 설정 실수(초보도 자주 당함) (2) | 2025.07.17 |
쇼핑몰 광고, 무식하게 하면 망하는 지름길 (3) | 2025.07.07 |
화장품 마케팅 회사, 광고를 아무리 돌려도 매출이 제자리인 이유? (2) | 2025.07.02 |
뷰티 마케팅, 인플루언서 협찬 안 하면 5배 손해입니다. (2) | 2025.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