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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마케팅, 인플루언서 협찬 안 하면 5배 손해입니다.

마케팅레버리지 2025. 6. 27. 10:57

* 출처 : HubSpot의 2023년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 中

 

 

HubSpot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협찬 광고는 브랜드 광고보다
클릭률이 약 5배 높다고 합니다.


실제 저희 셀레버리지 내부 통계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협찬 광고 클릭률은 평균 3%이상인 반면
일반 상품, 브랜드 광고는 평균 1% 수준이기도 하죠.


그만큼 인플루언서 협찬은 뷰티 마케팅과
더 이상 때어놓을 수 없는 필수 마케팅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 계신 많은 대표님들이
인플루언서 협찬을 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누구에게 협찬해서 어떻게 활용할지
감이 안 오시는 상태일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플루언서 협찬은 어떤 기준으로 하는지
그리고 어디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뷰티 마케팅, 인플루언서 협찬 안 하면 5배 손해입니다.

 

 

안녕하세요 매출 올릴 자신 없으면 광고 안 하는
쇼핑몰 전문 대행사, 셀레버리지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 나노 인플루언서 협찬을 해서
2) 메타(인스타) 광고를 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만 보셔도 어떤 내용인지 감이 오신다면
이 글을 더 보실 필요 없습니다.
바로 뷰티 마케팅하시러 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오늘 칼럼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다 읽는데 3분도 안 걸리실 거예요 ㅎㅎ)

 

 

1. 나노 인플루언서 협찬하기


* 출처 : 콘텐타 매거진

 

 

"뷰티 인플루언서 협찬은 너무 비싸지 않나요..?"
라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맞습니다.
대형 인플루언서에게 협찬 한 번 하려면
거의 중고차 한 대 뽑고도 남는 수준이니까요.


심지어 광고로 활용하려면 2차 활용 동의를 위해
추가 비용이 필요한 경우도 대부분이죠.


그렇게 돈 써서 매출 잘 나오면 차라리 다행이지만..


유럽 DTC 업체 연구에 따르면,
대형 인플루언서 협찬 전환율은 0.2% 정도라 합니다.


협찬 비용을 회수하면 다행,
회수 못하면 브랜딩에 의미를 두는 경우가 태반이죠.

 

 

* 출처 : swiss-insights 칼럼 中

 

 

저희가 '나노 인플루언서에게 협찬해야 합니다!'
라고 말씀드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결과에 따르면
나노 인플루언서 협찬 전환율은 1.5%라고 합니다.
단순 계산만 해도 효율이 7배 정도 좋은 편이죠.


이렇게 차이 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누가 봐도 광고 냄새가 나는 대형 인플루언서와 달리
나노 인플루언서는 상대적으로 팔로워들에게 리얼한 후기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대형 인플루언서들의 피드나 스토리는
광고가 절반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 사람이
진심으로 뭘 추천하는지 모르겠고
'아 또 광고 받았구나' 생각하는 편이죠.


반면, 나노 인플루언서의 컨텐츠는
광고보다 일상이 주가 되는 편이고


광고를 받더라도 본인과 팔로워들에게
맞춤형으로 컨텐츠를 제작하기 때문에
대형 인플루언서보다 진정성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 Stack Influence 설문에 따르면
소비자 82%가 나노 인플루언서 추천을 더 신뢰한다고도 하고요.


하지만..

 

 

 

뷰티 마케팅, 인플루언서 협찬 안 하면 5배 손해입니다.

 

 

2. 메타(인스타) 광고하기

 

 

"협찬은 했는데 매출이 그렇게 생기진 않던데요..?"
"당장 좋아요는 많이 받긴 했는데, 구매로 안 이어져요."


인플루언서 협찬을 해보신 대표님이라면
이런 경험해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맞습니다. 수치가 어떻고 통계가 어떻든
현실은 생각보다 매출로 안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왜냐하면 그 많은 팔로워들 중에서
소비력 있고, 마침 화장품이 필요한 경우는..
많지 않겠죠?


그래서 나노 인플루언서 협찬을 하고
메타(인스타) 광고를 해야 한다 말씀드린 것입니다.


메타에선 소비력 있고 화장품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광고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한 이유는 아래 칼럼을 참고해 주세요!)

 

 

📌 참고 칼럼 : 뷰티 마케팅, 메타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뷰티 마케팅, 인플루언서 협찬 안 하면 5배 손해입니다.

 

 

중요한 건 메타 광고를 하려면

소재(이미지 혹은 영상)가 필요하다는 점이죠.

 

 

물론 처음에는 상세페이지 모델 사진을 활용하고

제품 누끼 컷에 성분, 가격 문구를 더해서

광고할 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성과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광고 피로도 때문이죠.

사람은 같은 유형의 이미지를 반복해서 보면

익숙함이 아닌 무관심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처음 봤을 땐 "오 이거 뭐지?" 했던 것도,

3~4번 반복되면 "이거 봤던 거잖아" 하면서 그냥 스크롤을 넘기게 됩니다. 

 

 

뷰티 마케팅, 인플루언서 협찬 안 하면 5배 손해입니다.

 

 

위에 대형 인플루언서에게 협찬하지 말고,
그 돈으로 나노 인플루언서들에게 협찬하라고
말씀드린 이유입니다.


대형 인플루언서에게 협찬해 컨텐츠 1개 받을 돈이면,
나노 인플루언서 100명 이상에게 협찬해서
100개 이상의 다양한 컨텐츠를 받을 수 있고


그걸 모두 광고로 돌려볼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를 한 번이라도 해보신 대표님은 아실 겁니다.
모든 광고에서 구매가 생기지 않는다는 점을요.
보통 10개를 광고하면 특정 1~2개에서 구매가 생기죠.

(그중에서도 특출나게 구매를 보이는 컨텐츠를 터지는 컨텐츠라고 부릅니다.)


즉, 터지는 컨텐츠를 찾기 위해선
애초에 다양한 소재로 광고를 해야 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나노 인플루언서에게 협찬해
최대한 많은 소재를 확보하고
그걸 광고에 활용하는 걸 추천드리는 겁니다.


​이게 바로 뷰티 마케팅,
특히 브랜드 초기에 가장 효율적으로 매출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광고는 감이 아니라 데이터 싸움입니다.

 

 

A컷이 잘 될지, B컷이 잘 될지

이 사진이 잘 먹힐지, 저 영상이 먹힐지는

절대 미리 알 수 없습니다. 

 

 

대형 인플루언서에게 비싼 돈 주고 한 방 노리는 것보다

나노 인플루언서 여러 명에게 협찬해서 컨텐츠를 받고

메타 광고로 모두 테스트해보는 것.

 

 

가장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뷰티 마케팅 방법입니다.

 

 

 

📈 셀레버리지 뷰티 마케팅 문의하기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뷰티 마케팅, 인플루언서 협찬 안 하면 5배 손해입니다. - 글을 마치겠습니다.

 

 

뷰티 마케팅, 인플루언서 협찬 안 하면 5배 손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