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업자는 트렌드 전망을 읽기 못해서 순식간에 나락으로 떨어집니다. 이제 예전처럼 일부 남성만 쓰던 뷰티 제품이 아니라, 많은 남성들에게는 스스로를 지키는 생존 무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20~30대 MZ세대를 중심으로 스킨케어, 헤어, 향수 등 전 영역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사업자들이 이 폭발적인 성장 속도를 보고 뛰어들지만, 대부분 금방 한계를 느껴 무너지고 있죠. 결국 살아남는 브랜드와 그렇지 못한 곳을 가르는 핵심은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제부터, 성장하지 못하는 사업자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치명적인 특징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트렌드를 두려워한다 첫 번째 특징은 트렌드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태도입니다. 맨즈뷰티 시장은 변화 속도가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