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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 창업 광고, 2025년 현실 (ft. 프랜차이즈 마케팅 문의당비용)

마케팅레버리지 2025. 9. 10. 10:40

 

 

※ 출처 : 마케팅레버리지 플친 메세지

 

 

최근 프랜차이즈 마케팅 시장을 보면,

문의당 비용은 꾸준히 비싸지고

진성 고객 비중은 점점 줄어드는 흐름이 보입니다.

 

 

실제로 마케팅레버리지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가맹점 창업 광고 평균 문의당 비용이

7월 대비, 8월에 소폭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매월 마케팅레버리지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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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업에만 집중하세요. 마케팅은 저희가 책임지겠습니다. 저희는 마케팅레버리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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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유는 단순합니다.

9~10월 창업 성수기를 앞두고

본사와 대행사들이 광고를 동시에 늘리다 보니

 

 

예비 창업자들은 정해져 있는데

고객들의 가맹점 창업 선택지가 급증해서

문의당 비용이 당연히 비싸질 수 밖에 없었죠.

 

 

 

하지만 이보다 더 큰 문제는

본사와 대행사들이 앞다투어

자극적인 광고 소재만 쓰고 있다는 점입니다.

 

 

 

가맹점 창업 광고, 2025년 현실 (ft. 프랜차이즈 마케팅 문의당비용)

 

 

 

 


 

 

※ 출처 : 정보의 신 유튜브 채널

 

 

"저희는 수익률 30~40% 보장합니다!"

"투자금 회수 3개월이면 충분해요!"

 

 

자극적인 만큼 실제로도 그러면 다행이지만,

문제는 그렇지 않은 가맹점 창업도 많은 것이죠.

 

 

실제로 최근 유튜브만 봐도 일부 과대광고로

저격을 당하는 영상을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예비 창업자들의 의심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즉, 가맹점 창업 광고 경쟁이 심해진 만큼

문의당 비용이 늘어났는데

 

 

여기에 일부 과대광고로 예비 창업가들의 의심이 커져

진성 고객들의 비중까지 줄었다는 것입니다.

 

 

가맹점 창업 광고, 2025년 현실 (ft. 프랜차이즈 마케팅 문의당비용)

 

 

 

 


 

 

 

"그럼 이제 자극적인 소재 쓰지 말라는 건가요?"

 

 

아닙니다. 자극적인 소재가 만연한 곳에서

평범하고 순한 광고를 해봤자 외면받을 뿐.

예비 창업가의 클릭은 영원히 받지 못할 테니까요.

 

 

 

자극은 필요합니다.

다만, 문제는 광고에서 멈춘 자극입니다.

 

 

예비 창업가는 자극적인 문구에 끌려

호기심에 클릭은 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의심이 더 커지죠.

"정말일까?" 라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어

의심하고 충족이 안되면 찔러보기만 하거나 문의를 안 남기게 되는 겁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실 대표님이나, 마케팅 담당자님에게

중요한 것은 가맹점 창업 문의 수도 있겠지만,

본질적으론 진성 고객일 것입니다.

 

 

현재와 같은 시장에서 진성 고객을 늘리고 싶다면

고객의 의심을 해소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만드셔야 합니다.

 

 

자극적인 광고를 보여줘 놓고

홈페이지에서 그 근거가 아닌

우리 가맹점 창업하면 돈 잘 벌어요! 만 나열하면

 

 

의심은 확신이 돼버리겠죠?

 

 

 

가맹점 창업 광고, 2025년 현실 (ft. 프랜차이즈 마케팅 문의당비용)

 

 

 

 

 


 

 

 

홈페이지에서 해야 할 건 딱 하나.

고객이 의심할 만한 포인트를 전부 제거하는 것.

 

 

예시로 수익률을 메인 소구점으로 쓴다고 가정합시다.

그럼 고객들은 아래와 같이 의심할 겁니다.

 

 

"혹시 제일 잘 된 매장만 통계 낸 건 아닐까?"

"임대료, 인건비 등을 빼고 계산한 거 아냐..?"

 

 

이런 의심들을 풀어주지 못하면

"수익률 30%이상!" 같은 카피는

오히려 독이 될 뿐입니다.

 

 

때문에 광고를 보고 들어온 고객이 의심할 요소.

이것들을 순서대로 해소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실제 점주분들의 인터뷰, 지역/상권별 매출 데이터,

수익률 산정 기준, 근거 자료, 다점포율 등등..

 

 

핵심은 하나, 의심 제거 → 신뢰 형성입니다.

 

 

가맹점 창업 광고, 2025년 현실 (ft. 프랜차이즈 마케팅 문의당비용)

 

 

 

 

 


 

 

 

 

실제로 저희가 담당했던

한 식품 프랜차이즈의 경우도 있습니다.

소구점은 "어떤 상권에서도 매출이 안정적으로 나온다."

 

 

하지만 고객들은 당연히 의심했죠.

"진짜일까? 잘 되는 점포만 보여주는 거 아냐?"

그래서 홈페이지를 이렇게 기획했습니다.

 

 

  • 지역/상권별 매출 데이터 공개
  • 점주 인터뷰 영상 전면 배치
  • 테이블 회전 구조 및 운영 방식 구체화
  • 다점포율 수치 자료 공개

 

 

결과는 명확했습니다.

DB 단가 약 40% 절감.

진성 고객 비중 상승.

 

 

광고비는 그대로인데

광고 효율은 훨씬 올라간 겁니다.

 

 

가맹점 창업 광고, 2025년 현실 (ft. 프랜차이즈 마케팅 문의당비용)
가맹점 창업 광고, 2025년 현실 (ft. 프랜차이즈 마케팅 문의당비용)
가맹점 창업 광고, 2025년 현실 (ft. 프랜차이즈 마케팅 문의당비용)

 

 

 

 


 

 

 

프랜차이즈 광고 시장은 더 치열해졌습니다.

자극적인 소재로 메타, 당근에 광고하면

문의 자체는 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의 수가 중요한 게 아니죠.

 

 

진짜 창업자가 남는가, 아니면 의심만 남는가.

이 차이가 본사의 성패를 가릅니다.

 

 

광고비는 [누구나] 씁니다.

하지만 [누구나]가 아닌 [진성 고객]을 잡는 본사만 살아남습니다.

 

 

 

지난 8년간 DB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해왔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가맹점 창업 광고는

그 누구보다 잘 할 자신 있습니다.

 

 

문의는 많지만 진성 고객이 없는 광고가 아닌,

실제 계약으로 이어지는 DB를 만들어 왔습니다.

 

 

대표님이 광고비를 더 효율적으로 쓰고 싶다면,

광고 소재와 함께 홈페이지 기획도 같이 점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홈페이지가 별로라 생각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문의를 남겨주세요.

 

 

현재 홈페이지에 어떤 점이 문제인지 파악하고

홈페이지 기획부터 제공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가맹점 창업 광고 문의하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맹점 창업 광고, 2025년 현실 (ft. 프랜차이즈 마케팅 문의당 비용)

- 글을 마치겠습니다.

 

 

가맹점 창업 광고, 2025년 현실 (ft. 프랜차이즈 마케팅 문의당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