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 4

쇼핑몰 매출, 추석 연휴 직후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면.. (ft. CRM 마케팅 가이드)

이번 추석 연휴, 유독 길었습니다.보통 추석은 9월 말 '비수기' 시즌이라,10월부터 슬슬 쇼핑몰 매출 회복하는 시기죠. 하지만 올해는 달랐습니다.10월 초에만 열흘 넘는 연휴가 이어지면서 "이번 연휴 쇼핑몰 매출이 너무 커요.."라고 말씀하시는 대표님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연휴가 끝난 지금입니다.이제 본격적으로 광고를 재개해야지! 했지만.. 마치 전쟁이라도 난 듯 광고 단가가연휴 기간 대비 2배 가까이 급등했고,반대로 광고 효율은 크게 줄어든 상태죠. 결국 많은 대표님들이 연휴 직후 회복이마음처럼 안 되는 이유를 체감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오히려 이 시기가 매출을 회복할 타이밍이라는 사실.이 칼럼을 보시는 대표님들 모두 알고 계실 것입니다. 연휴 ..

카테고리 없음 2025.10.23

패션 마케팅, 예쁜 제품컷이 오히려 매출을 막습니다.

잘 찍은 제품컷, 당연히 좋습니다.완벽한 구도에, 조명도 훌륭하게 찍힌 사진이라면더욱 좋죠. 하지만 '좋은 제품컷'이오히려 고객의 클릭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어떤 사진"을 넣어야 고객이 내 상품을 클릭할까요? 답은 의외로 간단합니다.제품을 보여주는 사진이 아니라,제품을 사용하는 장면을 보여줘야 합니다. 바로 '제품 활용컷'입니다. 오늘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대표님들이꼭 알아야 할 대표 이미지에 업종별로어떤 사진을 넣어야 할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참고 칼럼 : 화장품 마케팅 회사, 광고를 아무리 돌려도 매출이 제자리인 이유? 안녕하세요, 매출 올릴 자신 없으면 광고 안 하는쇼핑몰 전문 대행사, 셀레버리지입니다. 매달 저희를 찾아오시는 대표님들..

온라인 광고 2025.10.16

프랜차이즈 가맹 모집 마케팅, 2025년 9월 동향 분석

※ 마케팅레버리지는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프랜차이즈 가맹 모집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통계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2025년 9월, 프랜차이즈 가맹 모집 시장은7월과 8월을 지나며 완만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8월까지 이어진 소비 위축과 폭염, 추석 일정이10월로 밀린 탓에 숨을 고르던 흐름이었지만,9월 들어 완만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창업 비용대별로회복 속도의 차이가 뚜렷했다는 것입니다. 비용이 낮은 소자본창업 군일수록 빠르게 반등했고,고가 창업 군은 느리지만 안정적인 효율 개선세를 보였습니다. 이번 리포트는 7월부터 9월까지,창업 비용대별 프랜차이즈 가맹 모집 효율 흐름을 정리한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1. 소자본창업가장 먼저 살아난 시장 소자본창업 군은 7..

뷰티 마케팅 대행사 백날 써도 그렇게 하면 매출 안 나오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뷰티 마케팅 대행사를 써도근본적으로 '우리 상품을 살 이유'가 없어서입니다. "너무 뻔한 소리 아니야?"라고 생각하셨다면 딱 1분만 집중해 주세요. 고객들이 화장품을 사는 기준은 크게 2가지입니다.• 가성비• 기대감 먼저 가성비는 말 그대로대용량 기초화장품, 올영 PB 상품, 1+1 마스크팩같이고객들에게 가성비가 느껴지는 상품들입니다. 이런 제품들은 크게 성능이 다르지 않다고 생각됩니다.효과 비슷하면 싼 게 이득이라는 게 소비자 마음이죠. 하지만 문제는.. 이미 쿠팡, 올영 심지어 다이소까지가격으로 붙으면 절대 못 이기는 거대한 경쟁자들이 많아졌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희는 자금이 몇 십억이 있지 않은 이상고객들에게 [기대감]을 팔아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기대감을..

온라인 광고 2025.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