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레버리지

중고차 폐차 광고, 2025년에는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마케팅레버리지 2025. 9. 25. 16:36

 

중고차 폐차 광고, 2025년에는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국내에서 중고차 폐차 광고는

제일 잘한다고 자부하는 마케팅레버리지입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네이버, 당근, 메타에 광고비 1:1:1 비율로

나눠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만 봐도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

감이 오시는 분들이라면 더 안 읽으셔도 됩니다.

그 시간에 문의 1건이라도 더 받는 게 중요하니까요.

 

 

하지만 아무리 봐도 "왜 그래야 하지?"라는

의문이 생긴다면 오늘 칼럼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중고차 폐차 광고, 2025년에는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먼저 대표님도 다 알고 계시겠지만,

폐차 업종은 다른 중고차 매입, 수출과는 다릅니다.

 

 

매입/수출 시장은 차량 퀄리티가 중요하니까요.

그래서 광고 비중도 네이버에 크게 두는 편입니다.

 

 

네이버에서 내 차 팔려고 [검색]하는 사람들은

차 상태가 괜찮으니까 정당한 값을 받고 싶어 하는 고객들이거든요.

 

 

당근, 메타 광고도 조금 하는 편이긴 하지만..

 

 

"내 차는 얼마 정도 받을 수 있을까?"

"어차피 제값 받기 힘들 텐데 이거라도 받자.."

 

 

[찔러보기] + [상태 안 좋은 자동차] 가 대부분 이기에

당장 문의 수가 중요한 대표님이 아니라면

당근, 메타에 큰 비중을 두지 않습니다.

 

 

 

 

중고차 폐차 광고, 2025년에는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반면 중고차 폐차 광고는

자동차 퀄리티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폐차를 선택하는 고객은

매입, 수출에 문의를 넣었을 때 거절당하거나

크게 돈을 받지 못하는 상태인 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

 

 


 

 

중고차 폐차 광고는 네이버, 당근, 메타에

1:1:1 비율로 광고해야 한다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네이버는 문의당 비용이 비싸지만

차량 퀄리티와 계약 확률이 높은 고객이 많습니다.

 

 

당근과 메타는 찔러보는 고객이 많긴 하지만,

문의를 남기는 수가 압도적으로 많죠.

 

 

네이버에 비중을 두면 계약 자체는 잘 되겠지만,

광고비에 필요 이상으로 많은 돈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당근이나 메타에 집중하면

광고비는 크게 아끼며 문의를 많이 받겠지만,

계약 자체는 안되는 경우가 많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광고비를 균등하게 나누고

 

 

계약은 잘 되는데, 문의당 비용이 너무 높다.

▶ 네이버 ↓, 당근 ↑, 메타 ↑

 

 

문의당 비용은 낮은데, 계약이 잘 안된다

▶ 네이버 ↑, 당근 ↓, 메타↓

 

 

같이 효율에 따라 광고비 비중을 바꿔가셔야 합니다.

광고는 감으로 하는 게 아니라 데이터로 하는 거니까요.

 

 

중고차 폐차 광고, 2025년에는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현재 대표님 중고차 폐차 광고는 어떤 상태인가요?

문의당 비용도, 계약률도 만족스러우신가요?

만족스럽다면 지금 그대로 마케팅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둘 중 하나라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비효율적으로 낭비되는 광고비는 없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내 광고가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지 아닌지

검토 받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중고차 폐차 광고 상담받기

 

 

 

현 광고에 문제는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고차 폐차 광고, 2025년에는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 글을 마치겠습니다.

 

 

중고차 폐차 광고, 2025년에는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중고차 폐차 광고, 2025년에는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중고차 폐차 광고, 2025년에는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중고차 폐차 광고, 2025년에는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