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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마케팅레버리지 2025. 9. 2. 17:10

 

 

※ 메타 광고, 문의당비용 36,133원

 

※ 당근 광고 비용, 문의당 22,995원

 

 

당근 광고 세팅 이 방법으로

문의 1건당 비용 36% 아꼈습니다.

 

 

처음부터 당근 광고 비용으로

5만 원, 10만 원씩 쓸 필요도 없습니다.

 

 

하루에 딱 2만 원으로 시작해 보세요.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안녕하세요 8년간 약 800개 업체의 마케팅을 책임진

DB 전문 광고 대행사, 마케팅레버리지입니다.

 

 

바로 당근 광고 하는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1. 광고계정 만들기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먼저 당근 비즈니스 사이트(클릭)에 들어가면

위 이미지처럼 [비즈프로필], [광고] 이렇게 2가지 탭이 있습니다.

 

 

위 2가지는 쉽게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비즈프로필 = 내 가게를 유저에게 보여주는 디지털 간판

광고계정 = 비즈프로필을 더 많이 보이게 만드는 광고

 

 

 

물론 비즈프로필이 없어도 광고 계정을 만들 수 있지만,

가능하면 만들고 광고를 하는 게 조금 더 신뢰 있겠죠?

 

(광고를 보고 프로필을 봤는데 아무런 정보도 없으면 의심되니까요..)

 

 

[+새 비즈프로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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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업종, 주소를 적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프로필 사진과 고객들에게 보이는

사진, 소개 글, 전화번호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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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한 등록해두는 게 고객 입장에서

더 신뢰할 수 있는 요소가 되겠죠?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마지막으로 업체 정보에 대해서

등록할 수 있는 것까지 등록해두시면

당근 비즈프로필 세팅 끝입니다.

 

 

다음은 본격적인 광고를 위해,

광고계정을 세팅해 보겠습니다.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홈 화면에서 [+ 새 광고계정] 버튼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간편모드, 전문가모드

총 2가지 유형에 광고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반드시! 전문가 모드로 만드셔야 합니다.

이유를 쉽게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간편모드 - 세팅이 쉽지만,

광고 목표가 채팅 유도, 방문 유도 등

전단지 광고 수준만 가능한 광고계정

 

 

전문가모드 - 세팅 시간이 조금 들지만,

광고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 가능하고

그에 따른 성과도 확실하게 체크 가능

 

 

 

당근 광고 하는법을 찾는 이유가

그냥 여러 사람들에게 우리를 알리기 위해서라면 모르겠지만...

 

 

광고를 통해서 문의를 남기는 고객을 얻는 게 목적이라면

무조건 전문가모드로 설정해야겠죠?

 

 

전문가 모드를 클릭해 주겠습니다.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광고계정 이름, 사업자등록번호부터

광고계정에 필요한 정보들은 모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2. 성과 추적 도구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비즈프로필과 광고계정을 만들었다면

다음으로 성과 추적을 위한 기본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딱 2가지만 해주시면 됩니다.

전환 추적 관리, 리드폼 관리.

 

 

각각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간단히 설명드리면

 

[전환 추적 관리] - 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광고를 보고 우리 홈페이지로 온 고객이

어디서 뭘 하는지 확인할 수 있게 만드는 설정

 

 

[리드폼 관리] - 리드폼으로 고객 확보하기

광고를 보고 바로 문의를 남기는 고객이 

어떤 정보를 남기게 할 것인지 설정하는 공간입니다.

 

 

두 개 다 설정 안 하면 손해 보겠죠?

바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2-1. 전환 추적 코드 추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왼쪽 탭에서 [전환 추적 관리] 탭을 클릭.

우측 상단 [+ 전환 추적 코드 추가] 버튼 클릭.

 

 

전환 추적 코드 이름은 보통 업체명을 쓰는 편입니다.

그리고 문의를 받을 홈페이지 URL을 쓰고 다음 클릭.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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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전환 추적 코드가 나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한 이후, 대표님 홈페이지 헤더 섹션

</head> 바로 위에 넣고 저장해 주세요.

 

 

가장 흔히 사용하는

아임웹 기준으로 예시 이미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어려우시다면 홈페이지 만들어준 개발자분에게 요청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물론 이렇게만 설정하면

당근이 알아서 문의 들어올 때마다 트래킹 되진 않겠죠?

홈페이지마다 어떤 버튼이 문의인지 알 수 없으니까요.

 

 

그래서 당근 비즈니스 가이드(링크)에 있는

잠재고객 수집 이벤트 스크립트를 복사하고,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페이지에

전환 스크립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어려워 개발자에게 요청하는 걸 추천합니다.

만약 홈페이지 제공부터 관리까지 전부 다 해주는

대행사를 이용하신다면 대행사에 문의하셔도 좋습니다.

(저희처럼요 ㅎㅎ)

 

 


 

 

 

2-2. 리드폼 만들기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다음은 고객이 광고를 보고 바로 문의 남기는

[리드폼으로 고객 확보하기] 광고에 리드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좌측 탭에 [리드폼 관리] 클릭.

우측 상단 [+ 리드폼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노출됐을 때 첫 페이지 상세화면

(로고, 이미지, 제목 등)을 꼼꼼하게 작성해 주시고

동의문까지 작성 후 질문 문항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꿀팁을 살짝 말씀드리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성함, 연락처는 자동 수집됩니다.

 

 

그래서 성함과 연락처를 제외한,

다른 질문 문항을 만들어주시면 되는데,

 

 

질문이 많을수록 문의로 이어지는 비율은 낮아집니다.

다연히 귀찮으니까요.

 

 

그래도 그 귀찮음을 뚫고 문의를 남긴 사람들은

우리와 계약할 확률이 높은 진성 고객입니다.

 

 

반면, 질문이 적을수록 문의로 이어지는 비율은 높아집니다.

광고 누르고 질문 1개만 답변하면 문의 끝이니까요.

 

대신 접근성이 낮은 만큼 찔러보는 비율도 높습니다.

그래서 계약률은 질문이 많은 리드폼보다 낮습니다.

 

 

대표님이 현재 광고 하는 목적(문의수, 계약수)에 따라

질문 수는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3. 광고 세팅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성과 추적을 위한 도구들도 다 준비했으니

본격적으로 광고 세팅을 해야겠죠?

 

 

왼쪽 탭에서 [광고 만들기]를 클릭해 주시면

캠페인, 광고그룹, 소재.

크게 3가지 파트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를 해보신 분들은 익숙하시겠지만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드리자면,

 

 

캠페인 - 광고 목적을 설정하는 공간

(ex. 문의 많이 받기, 홈페이지 유입 늘리기 등)

 

광고그룹 - 타겟을 설정하는 공간

(ex. 지역, 성별, 나이, 관심사 등)

 

소재 - 어떤 이미지, 문구를 보여줄지 설정하는 공간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 번 순서대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3-1) 캠페인 종류.

 

당근 광고 하는 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캠페인 첫 장을 보면

총 5개의 목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문의를 받고 싶다면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리드폼으로 고객 확보하기]

딱 2가지만 하시면 됩니다.

 

 

 

각 목표가 뭔지 설명드리자면

 

 

 

[앱/웹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

트래픽 광고, 웹사이트에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게 유도하는 목적.

 

 

[비즈프로필 알리기] :

광고를 클릭하면 월 가게 정보와 소식을 알리는 목적

바로 전화로 상담받거나 예약해야 하는

하수구, 네일 등의 업종에 좋습니다.

 

 

[상품 판매 늘리기] :

비슷한 중고거래 상품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우리 상품을 보여주며 추천하는 광고입니다.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

우리 홈페이지에서 구매나 문의로 이어지는 광고,

문의를 많이 받기보다, 광고를 통해 홈페이지까지

꼼꼼하게 보고 문의를 남기는 진성 비중이 높습니다.

 

 

[리드폼으로 고객 확보하기]

광고를 보고 바로 문의를 남길 수 있는 광고.

따로 홈페이지를 보진 않기 때문에 [전환 늘리기]에 비해

진성률은 낮지만 문의 자체는 많이 받기 좋습니다.

 

 

 

저희가 당근 광고 세팅을 하며 가장 추천드리는 목표는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 [리드폼으로 고객 확보하기]

광고비 반반 나눠 시작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2가지 목표가 db 업종에 최적화되어있고,

문의 수와 문의 질, 동시에 챙기기 좋기 때문입니다.

 

 

이후 성과에 따라서 집중하고 싶은 목표에

광고비 비중을 높이는 방향을 가장 권장 드립니다.

 

 

전환 늘리기와 리드폼 캠페인.

각각 세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3-2)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캠페인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를 눌러주시고,

캠페인 이름은 우리가 알기 쉽게 적어주세요.

저희는 보통 [업체명 - 캠페인 목표]를 쓰는 편입니다.

 

 

다음 아래로 내려가시면 목표 전한 이벤트와

어떤 걸로 성과를 추적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DB, 문의를 받아야 하니까

당연히 잠재고객 수집과 아까 만들어 둔

전환 추적 코드를 선택해 주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다음은 광고그룹을 만들어주겠습니다.

 

 

광고그룹 이름:

저희는 보통 [날짜 - 광고유형] 을 써줍니다.

 

오디언스 타겟:

지역 - 지역기반이면 설정하고, 전국 기반이면 모든 지역

성별 - 고객 유형에 따라서 선택해 주세요.

연령 - 고객 유형에 따라서 선택해 주세요.

모바일 os - 핸드폰에 따라 고객이 달라지지 않는 이상 모든 모바일 os 선택.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예산 :

일일 예산에 2만 원씩.

(성과에 따라 당근 광고 비용 규모 키워주기)

 

입찰 방식:

처음에는 1,000원으로 설정하고

이후에 조금씩 낮춰주세요.

 

 

여기서 입찰 방식은 cpc로

쉽게 설명드리면 클릭 한 번당 얼마를 지불할 거냐입니다.

 

 

당연히 클릭 한 번당 100~200원씩 하면 좋겠지만,

당근 광고는 cpc가 높을수록 우선순위로 노출되기에

처음부터 낮게 설정하면 노출 자체가 많이 안되는 편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1,000원으로 노출을 많이 시키고

조금씩 낮춰가며 적정선을 찾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다 설정했다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마지막으로 광고 소재 설정입니다.

 

 

소재 이름 : 광고 그룹과 동일하게

 

소재 에셋 유형 : 이미지 유형

(개인 경험상 아직 영상보단 이미지가 좋습니다.)

 

이미지 : 너무 꾸민 이미지보단

중고거래같이 리얼한 사진이 좋습니다.

 

광고 제목 : 마찬가지로 너무 꾸미지 말고 중고거래처럼

 

브랜드 이름 : 회사명을 써주세요

 

행동 유도 버튼 : 보러 가기가 부담이 없어 좋습니다

 

랜딩페이지 URL : 연결시킬 웹사이트 링크를 넣어주세요.

 

 

여기까지 하시면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캠페인 끝입니다.

 

 


 

3-3) 리드폼으로 고객 확보하기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다시 광고 만들기를 클릭해 주시고

[리드폼으로 고객 확보하기] 클릭.

캠페인 이름도 똑같이 알기 쉽게 적어주세요.

 

 

전환 늘리기 캠페인과는 다르게

리드폼 캠페인은 홈페이지로 넘어가 데이터 체크하는 게

없기에 따로 캠페인에서 설정해 줄 부분은 없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 주겠습니다.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광고 그룹 역시 [전환 늘리기] 캠페인과

동일하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이름, 이미지, 제목, 브랜드 이름 모두

[전환 늘리기] 캠페인처럼 세팅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 [리드폼 선택]을 클릭하고

아까 저희가 만들어 둔 리드폼을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 등록 버튼을 클릭해 주면

 

 

당근 광고 세팅 끝입니다!

 

 

4. 당근 광고 하는법

 

 

 

처음에는 전체 예산을

전환 늘리기 캠페인 50% + 리드폼 캠페인 50%

이렇게 반반 나눠서 시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후 문의 수가 중요한지, 문의 질(계약률)이 중요한지

대표님 사업에 맞는 우선순위를 정하고,

 

 

각 캠페인 성과에 따라

예산 비중을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당근 광고 비용을 처음부터 많이 쓸 필요도 없습니다.

여유가 되시면 여유 되는 만큼 쓰셔도 되고,

여유가 없다면 하루에 2~3만 원씩 쓰셔도 됩니다.

 

 

결국 광고 성과를 좌우하는 

핵심 변수는 소재니까요.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당근 광고 비용은 문의 수를 늘려주고

계약률을 늘려줄 터지는 소재를 찾은 이후에

높여주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럼 터지는 소재는 어떻게 찾냐?

 

 

소재 하나당 3~5만 원씩 테스트 예산을 쓰고,

그 안에서 문의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그 소재는 과감히 버리고 다음 소재로 넘어가 주세요.

 

 

이 과정을 터지는 소재가 나올 때까지

무한 반복해 주시는 게 가장 현실적인 운영 방식입니다.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정리하겠습니다.

당근 광고 하는법은 간단한 것 같지만,

잘못 세팅하면 돈만 쓰고 끝나기 쉽습니다.

 

 

그래서 당근 광고 하는법, 이 글에서는

효과적인 캠페인 목표 설정, 낭비 없는 예산 배분,

반드시 필요한 성과 추적, 터지는 소재 찾는 법까지 전부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 그대로 따라만 하셔도

절반 이상은 성공하셨다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직접 해봤는데도 여전히

"문의가 안 들어온다, 성과가 없다!" 싶다면,

세팅이 잘못됐거나, 방향이 어긋난 것일 수 있습니다.

 

 

📈 마케팅레버리지 문의하기

 

 

그럴 땐 위 링크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아니면 저희 주소 보시고 찾아오셔도 좋습니다.

 

주소: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186, 제이플라츠 410-1호 마케팅레버리지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지난 8년간 약 800개 업체의 마케팅을 책임졌습니다.

대표님의 마케팅을 반드시 성공시켜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

- 글을 마치겠습니다.

 

 

당근 광고 하는법, 효과 없으면 찾아오세요. (비용부터 세팅 방법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