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사에 광고를 맡겼는데, 성과가 안 나올 때속으로 이런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대행사가 잘 못하나?""광고비를 더 써야 하나?" 많은 대표님들이 이렇게 생각하시지만,대행사가 진짜 원인이라고 보는 건 다릅니다. 그리고 이 차이를 모른다면광고비만 날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녕하세요 8년간 약 800개 업체의 마케팅을 책임진DB 전문 광고대행사, 마케팅레버리지입니다. 오늘은 광고가 안 될 때,저희가 어떤 시선으로 문제를 보는지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저희는 하루에도 몇 번씩 다른 대행사를 이용하다성과가 안 나와서 저희를 찾아오시는 대표님들을 만납니다. 이렇게 만나고 점검하다 보니, 일정한 패턴이 보였고저희만의 진단 기준이 생기게 됐습니다. 순서는 크게 3가지입니다. 첫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