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마케팅, 대표님이 좋아하는 것만 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쇼핑몰은 자사몰이 전부라고 해서많은 비용을 들여 만들었는데 왜 매출이 안 오를까요?"이런 생각 한 번이라도 해보셨다면 집중해 주세요. 냉정하게 말씀드리자면, 쇼핑몰 마케팅을 하기 이전에고객이 아닌 대표님이 좋아하는 것만만들어두지 않으셨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고객들은 더이상 제품이나 쇼핑몰이 예쁘기만 하다고구매하지 않습니다. 많은 대표님들이 매출이 안 오르면 광고를 변경합니다. 소재를 추가하고 예산도 확장해 보고인플루언서에게 제품을 보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진짜 근본적인 문제는우리 쇼핑몰이 '고객 친화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미 고객은 상세페이지를 보면서 구매할까 말까를수십번 고민한 끝에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는데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