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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2월 5일부터 방법은 달라졌습니다. (사이트, 가격링크)

마케팅레버리지 2025. 2. 11. 15:38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의 핵심이었던

가격링크 서비스가 지난 2월 5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를

직접 세팅해보신 대표님이라면 아시겠지만,

가격링크는 광고 성과를 높여주는 핵심 기능 중 하나였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들과는 다르게

광고가 보여지는 지면의 크기 자체를 늘려줬기 때문입니다.

 

 

좌 : 기존 가격링크 지면크기 ㅣ 우 : 가격링크 삭제 지면 크기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다른 광고들에 비해서 보여지는 영역이 넓었던만큼

순위가 낮아도 시선을 빼앗고 클릭률을 높일 수 있었지만

이젠 모든 광고 지면 면적이 똑같아지며

 

 

노출 순위가 더 중요해졌습니다.

(한마디로 광고비 더 쓰라는거죠..)

 

 

그럼 광고비를 쓰지 않는 이상,

우리보다 규모가 큰 경쟁사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광고비가 부족하더라도

경쟁사보다 클릭 2배는 받을 수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세팅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핵심은 [광고 문구와 이미지 차별점 주기] 딱 2가지 입니다.

 

 


 

 

 

광고 문구 차별점 주기

 

 

1. 고객의 입장에서 차별점 주기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2월 5일부터 방법은 달라졌습니다. (사이트, 가격링크)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원룸 포장 이사'를 검색하는 고객들에게 제일 중요한 건 뭘까요?

바로 가격과 예약 가능한 일정을 빠르게 확인 하는 것입니다.

 

 

당연하죠. 고객 입장에서는 일도 하고

이사 집 계약, 인테리어, 가구 등 신경 쓸 것도 많은데

이사 비용과 일정까지 천천히 나오는 걸 바라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즉, 고객 입장에서는 '무료 견적'보다는

빠르게 가격과 이사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당일 견적'에 시선이 갈 수 밖에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심지어 '견적 비교도 해서 평균 30만원 절약해요!'라는 혜택까지 보면

'뭐야, 당일 견적에 비교도 해주고 30만원이나 절약된다고?'라는 생각이 들겠죠?

 

 

이렇게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이득이 되는 걸 생각하고,

그 이득을 혜택과 함께 제시한다면?

 

 

고객이 클릭할 수 밖에 없는 광고 문구가 만들어집니다.

 

 

 

 

 

 

2. 짧고 굵은 카피라이팅(후킹)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2월 5일부터 방법은 달라졌습니다. (사이트, 가격링크)

 

 

 

이번엔 'DB 광고 마케팅 대행사'라고 검색해보겠습니다.

대표님들은 몇 번째 광고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시나요?

 

 

대부분 1번째 광고를 선택하셨을 겁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주고 싶어 안달난 다른 곳과 다르게

제목은 짧고 내용은 굵으니까요.

 

 

(대행사가 3개월 안에 매출 안 오르면 환불해주는 것만큼 강렬한 건 없겠죠?)

 

 

이렇게 사람들이 '비슷한 정보들 속에서

유독 눈에 띄는 요소를 더 잘 기억하고 주목하는 현상'

폰 레스토르프 효과 라고 합니다.

 

 

남들이 광고 문구를 길게 썼다면,

우리는 짧게 쓰는 것 만으로도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거죠.

 

 

반대로 사람들이 광고 문구를 짧게 썼다면,

우리는 길게 쓰는게 더 주목받을 수 있겠죠?

 

 

📌 참고 칼럼 : 고객이 클릭하고 싶은 광고 문구 만드는 법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2월 5일부터 방법은 달라졌습니다. (사이트, 가격링크)

 

 


 

 

광고 이미지 차별점 주기

 

 

1. 차별화된 이미지 사용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2월 5일부터 방법은 달라졌습니다. (사이트, 가격링크)

 

 

 

이번엔' 중고차 판매'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3번째 이미지 광고가 가장 눈에 띌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폰 레스토르프 효과

이미지 버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남들이 광고 이미지를 핸드폰 어플을 사용한다면?

우리는 사람 사진을 넣는 것만으로도 눈에 띄겠죠?

 

 

고객 입장에서 사람 이미지는 신뢰감을 높여주는 건 덤이구요 ㅎㅎ

사회적 존재 이론 - John Short, Ederyn Williams & Bruce Christie (1976)

 

 

📌 추천 칼럼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비용, 돈 없어도 효과 2배 늘리는 법

 

 

2. 배경 색깔 강조하기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2월 5일부터 방법은 달라졌습니다. (사이트, 가격링크)

 

 

마지막으로 '퀵 서비스'라고 검색해보겠습니다.

어떤 업체가 눈에 들어오시나요?

 

 

첫번째 업체입니다.

 

 

시선을 끌어야 하는 만큼,

이미지의 배경 컬러나

색 대비감이 무척 중요합니다.

 

 

신뢰가 중요한 업종에서 '파란색'을 많이 사용한다면

우리 업체는 그에 대비되는 색상(주황색 등)을 사용해

시선을 끄는 방법도 있겠죠.

 

 

이처럼 이미지에서 차별점을 주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경쟁사들이 주로 쓰는 색과 이미지를 확인하고

우리는 다른 색깔을 쓰면 되니까요.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2월 5일부터 방법은 달라졌습니다. (사이트, 가격링크)

 

 


 

 

 

정리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가격링크가 없어진 현재, 고객의 시선을 이끌기 위해서는

광고 문구와 이미지에서 차별점을 줘야 합니다.

 

 

이렇게만 하셔도 이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많은 클릭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렇게 본업도 못 할 정도로

광고 관리에 시간을 많이 쓰거나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면?

 

 

대행사는 그 때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인 광고 관리, 소재 관리도 할 줄 모르는 상태에서

광고 대행사를 찾아가봤자 광고비만 더 쓰게 될 가능성만 높기 때문입니다.

 

 

📌 참고 칼럼 : 광고대행사 사기 업체 특징 3가지

 

 

 

 

 

 

광고 관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상태에서

우리를 가장 관리 잘 해줄 대행사에게 맡기고

대표님은 본업'만' 집중할 때

 

 

매출은 폭발적으로 늘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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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확인하는 대로 최대한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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