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이 급해서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데,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지난 주, 강서구 쪽에서 작은 인테리어 회사를 운영하는
대표님과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지인 소개, 숨고, 오늘의 집으로 들어오는 문의는 한정적이다 보니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시작하려고 했는데
검색광고, SNS 광고, 블로그 등 종류가 많아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상태셨습니다.
광고비는 정해져있는데 이것저것 다 하다가는
문의는 못 받고 남는 건 없는
이도 저도 아닌 상황이 되버리니까요
오늘은 대표님에게 전달드린 인테리어 광고 컨설팅 내용을
더 많은 대표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칼럼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인테리어 광고 핵심은 딱 2가지입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로 매출 기반을 쌓고,
2. 블로그 광고는 그 이후에
1. 네이버 검색광고로 매출 기반 쌓기
인테리어 업종은 구매자가 필요해서 찾는 서비스입니다.
즉, 사람들이 필요성을 느끼는 순간
스스로 검색해서 정보를 찾는 업종이라는 것이죠.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고객들은
당장 인테리어를 하려면 얼마가 필요한지
구체적인 비용을 알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게 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람들은 필요를 느끼는 순간,
당장 행동으로 옮기려는 심리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소비 심리학 中 소비자의 구매 동기 이론)
그래서 첫 번째 순서로
'네이버 검색광고 마케팅'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검색광고는 필요한 사람들이 찾는 것이기 때문에
문의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애초에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들이니
계약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기 때문입니다.
물론 단순히 네이버 검색광고 마케팅을 한다고
바로 문의가 쏟아지는 건 아닙니다.
(그랬다면 폐업하는 사업자는 없겠죠..)
고객의 특성에 맞춰 황금 키워드 세팅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황금 키워드'란?
문의를 폭발적으로 받게 해줄 특정 키워드를 말하는데요.
아래 칼럼에서 황금키워드를 공유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참고 칼럼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지금까지 매출이 안 올랐던 이유 (키워드 샘플 100개 공유)
2. 블로그 광고는 그 이후에
그렇게 검색광고를 통해 매출이 안정되었다면?
블로그는 그 이후에 하시는 게 좋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아무리 좋은 블로그 글을 쓰더라도
고객들이 인테리어 회사를 찾기 위해 검색하는 키워드 상위는
이미 돈 많은 경쟁사들이 전부 차지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불법 프로그램까지 사용해 상위 노출을 하는
인테리어 블로그 대행사들까지 판을 치고 있죠.
당장의 매출이 필요한 시점에 인테리어 블로그 마케팅을 한다는 건
미끼도 없이 물고기가 잡히길 바라는 것이나 다를 바 없겠죠?
그래서 블로그는 매출이 어느 정도 안정화된 시점에서
[브랜딩]용으로 하는 마케팅이라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당장의 매출을 위해서 하는 마케팅이 아니라
고객들이 우리 회사를 믿고 맡길 수 있게 만드는 장치인거죠.
블로그 마케팅의 대표적인 효과는
문의 1건당 비용이 낮아진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블로그 마케팅이 잘 되어 있는 업체는
안 되어 있는 업체보다 문의 당 비용이 약 1.5배 낮은 편입니다.
(물론 업종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이미 우리를 알고 있거나, 광고로 들어온 고객이
블로그까지 보고 믿고 맡길 수 있다 생각하면서
문의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상위 노출만을 목적으로
마구잡이로 컨텐츠를 올리면 아무런 의미가 없겠죠?
고객들이 우리글을 보고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진심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전문적인 글을 써야 합니다.
대표님의 창업 스토리나 고객의 후기를 통해
고객이 우리 서비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 참고 칼럼 : DB 마케팅, ㅇㅇ에서 광고하면 돈만 날립니다. (온라인, 플랫폼, 종류)
정리하겠습니다.
인테리어 광고, 초반에는 네이버 검색 광고를 통해
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을 사이트로 유입시키고,
매출이 안정되면 블로그를 통해
문의 당 단가를 낮추고
브랜드 이미지를 쌓는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설득력 있는 컨텐츠를 접한 고객은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욱 커집니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면서 컨텐츠가 검색에 노출되어
자연적인 유입까지 확보하게 되면
장기적으로는 광고비 부담을 줄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광고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위 링크를 통해서 문의를 남겨주세요.
지난 8년 동안 인테리어 광고 마케팅을 집행했던 경험을 토대로
미팅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테리어 광고, 1달 만에 계약 5건 따낸 비법(네이버 검색광고 마케팅)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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