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프랜차이즈 광고,
문의 1건당 7~8만 원대에서
딱 1주일 만에 문의 1건당 4만 원대로 줄였습니다.
단 1주일 만에 문의 1건당 광고비를
거의 반 가까이 줄일 수 있었던
사기급 기술은 딱 2가지입니다.
1. 흥미를 부르는 컨텐츠
2. 머신러닝 무시하기
안녕하세요 3개월 안에 매출 안 오르면 환불해 드리는 마케팅레버리지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프랜차이즈 마케터분들을
상담 해드리다 보면 반드시 듣는 질문이 있습니다.
"이 정도 광고비면 창업 문의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단가(문의당 비용)를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가요..?"
당연히 프랜차이즈 업종마다,
차별점마다 성과는 달라집니다.
하지만 어떤 업종이든, 어떤 소구점을 가졌든
흥미를 부르는 컨텐츠를 만들고
머신러닝을 무시하는 관리만 잘 하면
지금보다 최소 1.5배는 성과 낼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오늘은 뻔한 광고 최적화가 아닌,
매출로 이어지는 프랜차이즈 광고 전략을 공개합니다.
1. 흥미를 부르는 컨텐츠
먼저 카페 프랜차이즈 광고를 포함해서
프랜차이즈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 대표님들은
대부분 메타(페이스북, 인스타)에서 광고 하실 겁니다.
문의 질이 좋아도 문의 1건당 비용이 비싼 네이버보다
문의 질이 떨어져도 문의 1건당 비용이 저렴한 메타가
당장 문의를 더 받을 수 있으니까요.
딱, 여기서 많은 마케터, 대표님들의
결정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바로, 네이버 광고로 문의를 남기는 고객과
메타 광고로 문의를 남기는 고객은 목적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네이버에서 검색광고를 보고 문의를 남기는 고객은
[창업 생각]을 가지고 네이버에 검색하는 사람들입니다.
애초에 창업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기 때문에
광고를 본 사람들은 문의를 남길 확률,
계약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을 수밖에 없죠.
반면, 메타에서 광고를 보는 사람들은 다릅니다.
먼저 여쭤보겠습니다.
여러분은 sns를 왜 하시나요?
재밌는 릴스, 웃긴 피드, 친구들 일상 등
흥미로운 컨텐츠를 보려고 하지,
공부하려고 sns를 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런 고객들에게
"우리 카페는 얼마 지원해 줘요!" 만 말해봤자
보기 싫은 컨텐츠 1이 될 뿐입니다.
광고는 사람들 눈길을 사로잡아야 하지만,
반대로 "아 또 광고네" 라고 생각되는 순간
바로 스크롤을 내려버리니까요.
고객이 관심 가질만한 컨텐츠,
흥미로운 컨텐츠를 만들어
자연스럽게 흥미를 가지게 만들고
컨텐츠를 끝까지 본 고객들이
"나도 한 번 문의를 남겨볼까..?" 라는 생각이 들도록 유도하셔야 합니다.
2. 머신러닝 무시하기
"머신러닝 최적화를 위해서 최소 1~2주는 계속 광고해야 해요.."
광고 대행사를 이용해 보셨다면
1번쯤은 들어보신 적 있는 말일 겁니다.
여기서 머신러닝을 쉽게 설명해 드리면
메타에서 광고 성과를 최대화하기 위해서
타겟, 예산 등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보통 . 이머신러닝이 완벽하게 학습하는데
1~2주가 걸리기 때문에 많은 대행사 마케터분들이
위와 같이 말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론상 아예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가 여기서 절대 놓치면 안되는 점이 있죠.
우리 광고비는 한정되어 있고,
모든 광고 컨텐츠에서 문의가 들어오진 않는다.
실제로 저희가 카페 프랜차이즈 광고를 시작하자마자
위 컨텐츠로 광고비 약 2~3천원만에 문의가 들어오기도 했습니다.
반면 2~3만 원을 써도 클릭 몇 번 받지 못한 컨텐츠도 있었죠.
즉, 고객이 문의를 남기는 컨텐츠는 정해져있다는 소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신러닝이든 뭐든
메타 광고는 먼저 다양한 컨텐츠를 등록하고,
문의가 들어오는 컨텐츠를 골라내는 게 중요합니다.
실시간으로 노출량, 클릭당비용, 문의당비용을 보면서
충분하게 노출됐음에도 클릭이 없거나
문의로 안 이어지는 컨텐츠는 버리고
문의가 잘 들어오는 컨텐츠가 나올 때까지
계속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그러다 문의가 잘 들어오는 컨텐츠가 생겼다!
머신러닝은 그 때 최적화 되도록 투자해 주셔야 합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광고, 1주일 만에 광고비 16% 아낀 사기급 기술
핵심은 흥미를 부르는 컨텐츠와 머신러닝 무시하기 입니다.
광고를 보는 고객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본질을 잊은 채 광고하면서 '문의 언제 들어오지..'
라는 생각을 하고 계시다면
마케팅을 운에 맡기고 계신 거나 다름없습니다.
우리 고객은 뭘 좋아할지, 관리는 잘 하고 있는지
점검하여 여러분들이 목표하는 성과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광고, 1주일 만에 광고비 16% 아낀 사기급 기술 (마케팅 비법)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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