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레버리지

DB 퍼포먼스 광고 무조건 효과 보는법? 그딴거 없다 (홈페이지 마케팅 기획)

마케팅레버리지 2025. 6. 17. 10:39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대표님이 아무리 광고비를 많이 써도,

잘하는 대행사에 맡겨도 매출이 그대로인 이유는

 

 

기억에 안 남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DB 퍼포먼스 광고 무조건 효과 보는법? 그딴거 없다

 

 


 

 

안녕하세요 3개월 안에 매출 안 오르면 환불해드리는
DB 퍼포먼스 광고 전문, 마케팅레버리지입니다.

 

 

요즘 고객은 광고를 봐도 바로 구매하지 않습니다.

비교하고, 고민하고, 며칠 뒤에 다시 광고와 홈페이지를 보고나서야 구매를 결정하죠.

 

 

선택지가 많지 않았던 과거와는 다르게

현재는 선택지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합리적인 선택을 하기 위해 '결정장애'가 생긴거죠.

(현실은 합리적인 선택을 못하더라도, 했다는 착각이 중요합니다.)

 

 

문제는 바로 그 때입니다.

 

 

고객 머릿속에 우리 브랜드가 남아있지 않다면?

그 다음은 없습니다.

 

 

아무리 광고를 많이 돌려도,

기억에 남지 않으면 고객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DB 퍼포먼스 광고 무조건 효과 보는법? 그딴거 없다

 

 


 

 

실제로 23년 카페24, 당근, 메이크샵, DMC 리포트 등

주요 플랫폼에서 분석한 DB 업종 마케팅 통계에 따르면

 

 

사용자들이 광고 클릭 후 바로 문의로 이어지는 비율은

평균 9.2%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머지 90%는? 관심만 갖다 나가버리는거죠.

 

 

즉, 사람 대부분의 첫 번쨰 클릭은 관심일 뿐

두 번째 클릭이야말로 진짜 선택의 순간이라는 겁니다.

 

 

그럼 우리를 선택하는,

두 번째 클릭을 하는 고객은 어떻게 늘릴 수 있을까요?

 

 

DB 퍼포먼스 광고 무조건 효과 보는법? 그딴거 없다

 

 


 

 

답은 간단합니다.

우리 홈페이지가 가장 기억에 남도록 만들면 됩니다.

 

 

수많은 고객들이 첫 번째 클릭 이후로

다시는 우리 홈페이지에 안 들어오는 이유는

다른 데랑 비교했을 때 딱히 특별한 점이 없어서니까요..

 

 

"저희는 이혼전문 법률사무소에요!!"

"우리 프랜차이즈는 0000만 원 지원해줘요!"

 

 

이런 말은 누구나 하는 말입니다.

그리고 고객은 누구나 하는 말을 기억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겁니다.

 

 

안 그래도 정보 과부화 시대에

누구나 하는 말을 하는 브랜드는

고객에게 그저 평범한 브랜드 1일 뿐입니다.

 

 

고객이 우리 홈페이지를 보고 기억에 남기게 하려면

[상식을 비트는 문장]을 활용해야 합니다. 

 

 


 

 

 

DB 퍼포먼스 광고 무조건 효과 보는법? 그딴거 없다

 

 

"여기는 얼마나 자신있길래 환불을 해주나 싶어서 문의 남겼어요!"

 

 

저희를 찾아주신 광고주분들과 미팅을 할 때마다

가장 많이 듣는 말 중 하나입니다.

 

 

맞습니다.

저희는 지난 8년간 DB 퍼포먼스 광고만 해왔습니다.

그만큼 의뢰 주시면 성공시켜드릴 자신이 있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를 처음 보시는 고객들은

저희 실력을 알 수 있는 방버비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환불해 드리겠습니다. 3개월 안에 매출 안오르면."

메인 화면에 나오는 문장을 이렇게 써둔 이유가 여기있습니다.

 

 

광고대행사는 사기꾼이 많다는

인식이 강한 고객들의 상식을 비틀어

매출 못 올리면 받은 돈을 다 돌려주겠다는 문장을 만든거죠.

 

 

광고대행사를 찾고 계신 많은 고객은

여러 광고대행사 홈페이지 중 저희 문구를 기억하시고

이 문구는 재방문과 마케팅 문의로 이어지는 핵심이 되었습니다.

 

 

DB 퍼포먼스 광고 무조건 효과 보는법? 그딴거 없다

 

 


 

 

 

 

고객은 다시 돌아옵니다.
​단, 기억에 남아 있다면요.


우리는 문의가 잘 안 들어올 때,
광고에 문제가 있나 생각하곤 하지만
사실은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기억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객 10명 중 9명은 서비스를 바로 구매하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는 합리적인 선택 한다는 심리가 있으니까요.
반드시 한번 더 찾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 홈페이지에 기억 남는 포인트가 없다면?
당연히 아무런 소용 없겠죠.


우리 홈페이지에 기억에 남는 문장이 없는 상태라면
지금이라도 한번 바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참고 칼럼 : DB 퍼포먼스 광고, 기억에 남는 카피 만드는 법

 

 

만약 홈페이지를 수정해봐도 문의 수는 여전하다면

아래 링크로 문의 남겨주세요.

 

 

광고보다 더 중요한

'두 번째 클릭'을 설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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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B 퍼포먼스 광고 무조건 효과 보는법? 그딴거 없다 - 글을 마치겠습니다.

 

 

DB 퍼포먼스 광고 무조건 효과 보는법? 그딴거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