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레버리지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의미 없는 이유.

마케팅레버리지 2025. 6. 13. 10:26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의미 없는 이유.

 

 

"형사전문변호사 블로그 상위 노출 가능하신가요?"
"이혼소송 키워드로 노출만 잘 되면 상담 들어오겠죠..?"

 


​하루에도 몇 번씩 법무법인 마케팅 문의를 받다 보면
가장 많이 듣게 되는 질문들 중 하나입니다.


그럴 때마다 저희의 대답은 똑같습니다.


"지금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은 의미 없습니다.
열심히 글을 써도 상위 노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의미 없는 이유.

 

 

안녕하세요 3개월 안에 매출 안 오르면 환불해 드리는
DB 전문 광고대행사 마케팅레버리지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법무법인 블로그만으로 문의를 받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앞으로 법무법인 블로그는 '문의 유입'보단
'브랜딩'과 '보조 자료'의 역할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법무법인 블로그는 이미 어뷰징 대행사들이 장악해
아무리 정직하게 글 써도 상위 노출이 안되기 때문이죠.

 

 

못 믿으시겠다고요?
지금 네이버에 대표님 분야 키워드를 검색해 보세요.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의미 없는 이유.

 

 

예를 들어 "형사전문변호사", "이혼소송법무법인"같은 키워드요.


상위에 노출되는 블로그 글의 90% 이상이
누가 봐도 광고 문구 가득한 어뷰징 티 나는 글들입니다.


그나마 실제로 도움 되는 정보가 있다면 다행이지만,
대부분 "ㅇㅇ 형사전문 변호사입니다! 상담 문의 주세요!" 같은 뻔한 후기형, 키워드 채운 광고 글이죠.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의미 없는 이유.

 

 

2018년, 2021년.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문의를 받는 수단으로써 의미를 잃게 된 시점입니다.


확실히 2018년 이전까진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는 확실했습니다.


키워드를 잘 넣고 꾸준히 글을 올리면
자연스럽게 상위 노출이 가능했으니까요.
많은 사람들이 검색해서 우리글을 읽고 문의를 남겼죠.

(심지어 경쟁사까지 별로 없던 시점이니..)


하지만 2018년 네이버 VIEW탭이 도입되며 모든 게 달라졌습니다.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의미 없는 이유.

 

 

단순한 키워드 배치로는 한다고 상위 노출이 안되고
'체류 시간', '클릭률', '활동성', '정보성' 등
복합적인 지표가 반영되기 시작했죠.


차라리 여기까지면 다행입니다.
어쨌든 글을 잘 쓰면 상위에 노출되고
블로그를 본 고객들이 문의를 남긴다는 소리니까요.


문제는 2021년도.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가 급증하고,
어뷰징 프로그램을 남용하는 업체가 늘기 시작했습니다.


하루에 수십 개씩 자동으로 블로그 글을 올리고
키워드를 인위적으로 반복하며 노출을 조작하고
서로의 글을 반복적으로 클릭해 조회수를 올렸습니다.

(아까 검색한 "형사전문변호사", "이혼소송법무법인" 글만 봐도 답이 나오죠..?")


이런 상황에서
성실하게 쓴 칼럼들이 문의를 받을 수 있을까요?
안타깝지만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의미 없는 이유.

 

 

물론 법무법인 블로그 아예 버리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여전히 법무법인 블로그는 잠재 고객들에게 신뢰 주기 좋은 요소니까요.


다만, 현재 시점에서 '문의'를 받기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는 의미 없다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현재 법무법인 블로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 우리는 어떤 사건을 어떻게 진행했는지 (성공사례)
📌 어떤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지 (형사, 이혼 등)
📌 사건 처리 과정에서 어떤 철학과 원칙을 가졌는지 등


브랜딩과 보조 자료로 활용하는 방법인 것이죠.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의미 없는 이유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의미 없는 건 알겠어요.
그럼 어떤 광고를 해야 하는 건가요?"


답은 정해져있습니다.
당장 문의를 받고 싶다면, 검색광고부터 하셔야 합니다.
검색광고는 어뷰징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내가 원하는 키워드 클릭 1번에
광고비 얼마를 낼 것인가? 에 따라서 노출되는 순위가 정해집니다.

  • 서울 이혼전문변호사
  • 음주운전 사건 변호사 상담
  • 강남 형사전문 변호사



더군다나 이런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람은
단순 관심이 아니라 실제로 변호사 상담이 [필요]한 사람입니다.


즉, 광고를 맨 처음으로 보여줄 수만 있다면
블로그보다 훨씬 빠르게, 더 확실하게 문의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죠.


네이버 검색광고 혼자 하는 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칼럼과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법무법인 마케팅, 네이버 검색광고 혼자 하는 법 

 

 

 

 


 

 

정리하겠습니다.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 더 이상 문의를 받는 수단이 아닙니다. 

 

 

어뷰징 대행사들이 검색 상위를 장악했고, 

성실하게 쓴 글은 노출조차 안 되며,

마케팅 비용을 비교했을 때 계약으로 이어지는 비중도 낮습니다. 

 

 

지금 당장 문의로 이어지는 광고를 원하신다면,

검색광고 → 홈페이지 기획 → 블로그 브랜딩

순서로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케팅레버리지는 검색광고부터 홈페이지 기획까지 한 번에 해드리고 있습니다.. ㅎㅎ)

 

 

📌 마케팅레버리지, 법무법인 마케팅 상담하기 (클릭)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의미 없는 이유 - 글을 마치겠습니다.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이 의미 없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