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문의 1건당 얼마에 판매하시나요?"
"ㅇㅇ키워드 블로그 상위 노출 가능할까요?"
한 주에도 2~3번씩 법무법인 마케팅 의뢰를 주시는
변호사님들과 미팅을 하다 보면 자주 듣는 질문입니다.
그럴 때마다 저희의 대답은 똑같습니다.
"죄송하지만 저희는 법무법인 cpa 광고,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은 안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91%는 다 사기이기 때문입니다."
1. cpa 광고의 진실
안녕하세요 3개월 안에 매출 안 오르면 환불해 드리는 마케팅레버리지입니다.
먼저 여쭤보겠습니다.
"변호사님, 법무법인 cpa 광고가 정말 좋은 광고라고 생각하시나요?"
시장 상황, 경쟁력, 마케터에 따라
고객 문의 1건당 비용이 달라지는 검색 광고와 다르게
고객 문의 1건당 비용이 정해져있고,
원하는 만큼 고객 문의를 구매할 수 있는
cpa 광고가 효율 좋다 생각하는 변호사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법무법인 cpa 광고로 구매한 고객 문의가
'정말' 변호사님을 찾고 있는 사람일까요?
더 나아가, 이 문의가 진짜 고객이 남긴 건 맞을까요?
법무법인 cpa 광고의 진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대행사에서 판매하는 고객 db는
직접 sns, 구글, 카카오 등 광고를 해서 구하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는 과연 대행사가
본인들 돈으로 힘들게 뽑은 DB를
대표님 1명에게만 판매할까요??
당연히 아니겠죠?
광고대행사는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
같은 DB를 여러 클라이언트에게 판매하는 건 기본이며
성과를 부풀리기 위해 허위, 중복 문의를 넣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자 그럼 생각해 보겠습니다.
누군가 sns, 구글, 카카오 등에서
광고를 보고 문의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 사람에게 '변호사 문의 주셨죠?' 라는 전화는 몇 건이나 올까요?
최소 3~4곳의 변호사 사무실에게 연락이 오게 됩니다.
(차라리 3~4곳이면 다행이죠..)
정말 합리적인 고객이라면 모든 연락을 신중히 하고
승소율, 가격 등을 고려해 합리적으로 선택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아실 겁니다.
사람은 너무 많은 정보와 선택지가 주어지면
결정 피로를 겪게 되니까요.
합리적인 비교를 하지 않고 쉽게 결정하게 됩니다.
변호사 사무실 3~4곳에서 연락이 오더라도
처음 연락 온 곳에서 신뢰를 주는 응대를 했다면
모든 정보를 비교하는 것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가장 먼저 연락 온 곳을 선택하게 되는것이죠.
즉, 변호사님께서 첫 번째로 전화를 걸지 않는 이상
실제 계약까지 이어질 가능성은 매우 낮아지는 것입니다.
물론 위 내용은 변호사님이
구매한 고객 DB가 정상일 경우겠죠?
일부 cpa 대행사는 질 좋은 DB를 주며 재구매 유도하고
재구매를 할수록 불량 DB의 비중을 높이곤 합니다.
(외국인, 부재중, 결번 등)
그래놓고 불량 DB든 아니든
등록된 DB에 대해서 무조건 50%는 지불해야 한다고 하죠.
정상 DB를 구매해도 계약으로 이어지기 어려운 마당에
불량 DB까지 고려하면 더더욱 실제 계약까지 이어질 가능성은 낮아지게 됩니다.
즉, 법무법인 cpa 광고는 변호사님께 가장 중요한
'실제 계약'으로 이어지기 어렵다는 점이 핵심입니다.
많은 문의를 받아도 실제 상담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면,
광고비를 땅바닥에 날리는 거나 다를 바 없겠죠?
2. 그럼 블로그 마케팅은 효과 있을까?
많은 변호사님들이 cpa 광고가
비효율적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나면
다음으로 고민하는 것이 블로그 마케팅 입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는 상위 노출되면
검색하는 고객 특성상 정보를 얻고
자연스럽게 상담으로 이어지는 구조입니다.
과거에는 말이죠.
현재 법무법인 블로그 마케팅의 현실을
딱, 사진 3장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보이시나요?
2순위에 노출되어 있는 블로그 글 내용입니다.
법무법인 소개 이미지만 나열되다가
마지막에 키워드와는 완전히 다른 내용의 글에
상위 노출하고 싶은 키워드만 들어가 있는 모습이죠.
현재 네이버 블로그 시장을
어뷰징 프로그램 활용하는 대행사들이 장악했다는 증거입니다.
하루에도 몇십 개씩 자동으로 포스팅하고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들에 어뷰징 하는 대행사를 상대로
단순히 몇 개의 블로그 글을 작성해서는
절대 경쟁이 되지 않습니다.
변호사님이 직접 글을 쓰거나
정말 제대로 된, 글 잘 쓰는 대행사를 이용하더라도
어뷰징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대행사들과 경쟁하려면
훨씬 더 많은 자금과 시간이 필요하죠.
최소 3~6개월 이상 꾸준히 글을 작성하고,
전문가 수준의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변호사님이 직접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물론 변호사님이 광고비 여유가 있으시다면
블로그 마케팅을 하셔도 좋습니다.
(브랜딩 효과까지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처음에는 비교적 적은 광고비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검색 광고에 집중하는 게 좋습니다.
여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칼럼에 자세히 적어두었으니
한 번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변호사 블로그 마케팅, 돈 날리지 마세요. (법무법인, 전략)
이 글을 읽기 전에 이미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셨다면,작게는 몇 백만원, 크게는 몇 천만원을 날리신 상태일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변호사 블로그 마케팅,당장 매출이 필요한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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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하겠습니다.
변호사 법무법인 마케팅, 블로그와 cpa 광고하지 마세요.
두 가지 방식 모두 대행사의 양심에 따라
들어가는 비용도 결과도 달리지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어뷰징, 조작 등이 불가능한
검색 광고에 집중해 매출 기반을 쌓고
그 이후에 블로그 글을 조금씩 쓰며 브랜딩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만약, 법무법인 마케팅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문의를 남겨주세요.
반대로, 변호사 검색 광고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칼럼과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네이버 검색 광고 혼자 하는 법, 1달 만에 문의 1,5배 늘어난 세팅법
지난 달, 네이버 검색 광고 이 방법으로문의만 1.5배 이상 증가 시켜 드렸습니다.(문의 1건당 비용은 오히려 25% 줄여드렸죠.) 사업 초반부터 광고 대행사 쓸 필요? 전혀 없습니다.이 방법대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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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변호사 법무법인 마케팅, 블로그와 cpa 광고하면 망하는 이유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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