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년간 800명이 넘는 대표님들을 만나다 보니
미팅 때마다 반드시 듣는 질문이 있습니다.
"저희는 네이버 광고비 얼마를 써야 매출이 나올까요?"
"네이버 광고비 이 정도 쓰면 문의 00개는 들어올까요?
당연히 대표님의 업종마다, 직원 수와 예산마다
적당한 네이버 광고비는 달라집니다.
하지만, 본업이 너무 바빠서
계산할 시간조차 없을 대표님을 위해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상담사 1명당 월 260만 원은 써야
매 일 문의 1개씩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담당자 5명이 매일 문의 2개씩 받고 싶다면
월 광고비 2,600만 원이 필요하겠죠?)
그 자세한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3개월 안에 매출 못 올려드리면 환불해드리는
마케팅레버리지의 송승진 실장입니다.
상담사 1명당 월 260만원은 써야
매일 문의 1개씩 받을 수 있는 이유는
DB업계 평균 문의 1개당
필요한 광고비가 13만 원이기 때문입니다.
(1달 中 평일 20일 기준)
※ 출처 : 마케팅레버리지 내부 데이터
다만, 칼럼 초반에도 말씀드렸지만
업종마다 문의 1건 당 필요한 광고비는 달라집니다.
실제로 중고차 리스/렌트 업종은
평균 문의 1개당 비용이 5만 원인데 반해
결혼 정보회사의 평균 문의 1개당 비용은
42만 원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그럼 좀 더 정확하게 우리에게 필요한
네이버 광고비를 아는 방법은 없을까요?

딱 1가지만 아시면 됩니다.
[문의가 가장 많이 들어오는 키워드 1위 입찰가]
대표님 사업 분야에서
문의가 가장 많이 들어오는 키워드에 3배를 해주시면
업계에서 문의 1번을 받는데 필요한 광고비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문의가 가장 많이 들어오는 키워드를 모르겠다면
검색량이 가장 많은 키워드를 기준으로 삼아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24년 9월 12일 기준, 중고차 리스/렌트 업계에서
가장 문의가 잘 들어오는 키워드는 '중고차렌트' 입니다.
그리고 '중고차렌트'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 광고가 1위로 나오려면
평균적으로 17,000원 정도가 필요합니다.
즉, 중고차 리스/렌트 업계에서 문의 1개당 필요한 광고비는
17,000 X 3 = 51,000원이라는거죠.
여기에
[근무 인원] X [근무 일 수] X [하루에 받고 싶은 문의 수]
까지 곱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상담사가 3명이고
상담사 1명당 하루에 1개씩 문의를 받고 싶다 가장한다면?
1달 업무 일 20일 기준,
51,000(문의당 비용) X 20 (근무 일) X 3 (근무 인원 ) X 1 (하루에 받고 싶은 문의 수)
= 월 3,060,000원은 써야 된다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물론 성수기나 비수기처럼 시장 흐름에 따라
그리고 우리의 경쟁력에 따라 필요한 광고비는
더 비싸지기도, 더 저렴해지기도 하겠죠?

정리하겠습니다.
상담사 1명당 매일 문의 1개씩 받고 싶다면?
네이버 광고비 월 260만 원은 써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면,
1) [문의가 가장 많이 들어오는 키워드 1위 입찰가] 를 확인하고
2) [상담사 인원], [근무 일 수], [하루에 받고 싶은 문의 수] 까지 체크해서
3) 모두 곱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광고비를 얼마나 써야
매출이 나오는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광고를 하면
밑빠진 독에 물을 부을 뿐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처리할 수 있는 문의 수는 어느 정도인지,
내가 쓸 수 있는 광고비는 어느 정도인지 체크하고,
문의를 얼마나 받는 게 적당한지 명확하게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의가 충분히 들어오지 않아 광고비에 끌려다니거나,
상담사에 비해 문의가 너무 많아, 문의 하나하나 매출로 만들기 어렵습니다.
즉, 사업을 운에 맡기는 것이나 다를 바 없는 것이죠.
오늘 칼럼을 통해 대표님 사업에 필요한 네이버 광고비를 확인하고
사업을 운에 맡기는 것이 아닌,
주도적으로 사업을 이끌어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광고비, 딱 정해드립니다. (업종별 파워링크 광고 비용)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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