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1달 만에 문의 1.5배 늘어난 비법.
저번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세팅법에 이어
오늘은 실제로 매출을 만들어주는 황금 키워드 찾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쁘신 대표님들은 위해 칼럼 후반후,
DB 업종별 키워드 샘플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만약,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세팅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칼럼을 먼저 참고해 주세요.
📌 참고 칼럼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1달 만에 문의 1.5배 늘어난 세팅법
안녕하세요.
3달 안에 매출 안 오르면 환불해 드리는
마케팅레버리지의 송승진 실장입니다.
황금 키워드 찾느라 시간 없으실 대표님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우리 사업이 이득 기반 사업이다?
[메인 키워드 + 이득 키워드]를
조합해서 광고하세요.
반대로 우리 사업이 지역 기반 사업이라면,
[지역 키워드 + 메인 키워드] 를
조합해서 광고하시면 됩니다.
이득 기반 사업
이득 기반 사업은
소비자가 확실한 결과를 원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업종을 뜻합니다.
대표적으로 중고차, 결혼 정보 회사, 금융 등이 여기에 해당되죠.
중고차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내 차를 팔려고 하는 고객은 네이버에 뭘 검색할까요?
아반떼시세,
중고차가격,
중고차팔기 등
메인 키워드 (ex. 중고차) + 이득 키워드 (ex. 가격)
로 검색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내 차를 팔려고
네이버에 검색하는 고객들은
당장의 이득(가격)을 알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소비 심리학 中 소비자의 구매 동기 이론)
결혼 정보 회사나
대출, 재테크와 같은 금융 업종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장 내가 좋은 결혼 상대를 만날 수 있는(이득) 키워드를 검색하지,
무작정 저렴한 결혼 정보 회사를 검색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내가 신용이 낮아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이득) 키워드를 검색하지,
신용 대출 이자를 검색해서 대출 문의를 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신용 대출을 검색하는 사람들은 이자가 얼마 인지보다
당장 신용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한 지가 더 중요하니까요..
때문에 우리 사업과 관련된 메인 키워드,
고객들의 호가실한 이득 키워드를 조합한 키워드를 많이 찾는 것이
[이득 기반 사업]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의 핵심입니다.
지역 기반 사업
지역 기반 사업은
한정된 지역 내에서 상품을 파는 오프라인 업종을 뜻합니다.
대표적으로 카센터, 인테리어 회사
운전 학원, 병원 등이 여기에 해당되죠.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지역 기반 사업 황금 키워드 유형은
[지역 키워드 + 메인 키워드] 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지역 기반 사업을 검색하는 고객들의 1순위 목적은 뭘까요?
바로 내가 위치한 지역에서 최대한 가깝고
최대한 빠르게 일 처리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회사 주변 동, 구, 시 + 메인 키워드]를 모두 찾아서
세팅해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물론 회사 주변 동, 구, 시일수록
사람들이 검색 횟수는 적겠지만,
지역의 범위가 좁을수록
문의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서울 면허학원]을 검색하는 고객보다
[강남 면허학원]을 검색하는 고객이
문의를 남길 확률이 더 높은 것처럼요.
그렇게 [회사 주변 지역 + 메인 키워드]
문의가 들어오기 시작했다면?
[우리 회사 주변을 넘어선 지역 + 메인 키워드]
는 그때부터 찾아서 세팅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정리하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1달 만에 문의 1.5배 늘어난 황금 키워드 찾는 법.
내 사업이 이득 기반 사업이라면?
메인 키워드 + 이득 키워드
조합으로 광고하기.
반대로 우리 사업이 지역 기반 사업이라면,
지역 키워드 + 메인 키워드
조합으로 광고하기.
추가로 황금 키워드를 찾으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 키워드 - 시/구/동 정리본
이득 키워드 - 중고차/결혼정보회사/운송중개업 키워드 100개 모음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키워드 샘플도 남겨두겠습니다.
실제 저희가 사용하는 업종별 핵심 키워드 1만 개 중 일부를 추렸습니다.
위 엑셀 파일을 참고해
최대한 많은 황금 키워드를 찾고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지금까지 3달 안에 매출 안 오르면 환불해 드리는
마케팅레버리지의 송승진 실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지금까지 매출이 안 올랐던 이유 (키워드 샘플 100개 공유) - 글을 마치겠습니다.
'마케팅레버리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광고비, 딱 정해드립니다. (업종별 파워링크 광고 비용) (0) | 2024.09.21 |
---|---|
DB광고? 대행사 바꿔도 매출 안 오르는 3가지 이유 (0) | 2024.09.15 |
네이버 검색 광고 혼자 하는 법, 1달 만에 문의 1,5배 늘어난 세팅법 (1) | 2024.09.14 |
DB마케팅, ㅇㅇ에서 광고하면 돈만 날립니다. (온라인, 플랫폼, 종류) (9) | 2024.09.05 |
마케팅레버리지가 영업 전화를 안 하는 이유 (창업 스토리) (0) | 2024.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