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DB광고를 가장 잘 한다고 자부하는
마케팅레버리지의 송승진 실장입니다.
실제로 저희와 처음 계약하신 대표님들에게
3개월 안에 매출이 안 오를 경우 환불해드리고 있으며,
확실한 결과를 위해 1달에 최대 5개의 업체만 받고 있습니다.
그런 저희가 지난 7년간 DB광고 업계에서 일하며
대표님들에게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행사를 써보고 내부 마케터를 채용해봐도,
매출이 안 올라서 걱정이에요.."
DB광고 잘 하는 법을 검색해보실 정도로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표님이라면 아시겠지만,
매출이 안 오르는 이유는 마케터의 문제일 수도,
상품의 문제일 수도, 기획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정확하게 어떤 문제인지 알면
여러가지 테스트해보며 개선을 해보겠지만,
어떤 문제인지 감조차 안 오는 상황이라면
많이 답답하실 것입니다.
오늘 칼럼은 저희가 지난 7년간
위 문제로 힘들어하셨던 대표님들의 마케팅을 도와드리며,
DB광고 매출이 안 나왔었던 대표적인 3가지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황금 키워드를 못 찾아서
첫 번째 이유는 황금 키워드를 못 찾아서 입니다.
DB광고는 무작정 많은 키워드를 광고로 등록하거나,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에 상위 노출 시킨다고
문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지 않습니다.
고객들이 우리 상품이 필요하다 느낄 때,
가까운 지역이 우선 순위인지, 이득이 우선 순위인지 먼저 파악하고
문의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끼리 조합해서 광고를 해야합니다.
황금 키워드 찾는 방법에 대해서는
저희가 이미 자세하게 다룬 칼럼이 있어서
아래 글로 대신 하겠습니다.
📌 참고 칼럼 : 문의량 1.5배 늘려준 DB광고, 황금 키워드 찾는 법
2. 문의 처리 속도가 느려서
중고차, 결혼정보회사, 변호사, 프렌차이즈 등
고객 입장에서 문의를 남겨야하는 DB광고는 참 불편합니다.
바로 결제하면 구매 확정을 할 수 있는
쇼핑몰(이커머스)와 다르게
DB광고는 홈페이지에 문의를 남기고 상담사와 통화하고
방문해서 상품(서비스)을 구체적으로 확인까지 해봐야
구매를 할지 말지 결정할 수 있으니까요.
절차가 너~무 많습니다.
심지어 위 과정에서 시간이 조금이라도 지연 된다면?
고객들은 의욕이 싹 사라져 구매하길 포기하거나,
다른 경쟁사를 찾아볼 것입니다.
한마디로 문의가 들어오면
'얼마나 빠른 시간 안에 고객에게 응대 하느냐'
에 따라 매출이 결정 되는거죠.
'직원들이 일하는 9~18시까진 바로 응대할 수 있는데,
응대가 불가능한 18시 이후에 들어오는 문의가 걱정이에요..'
이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직원들이 응대가 가능한 9~18시에
문의가 집중적으로 들어오게 만드셔야 합니다.
네이버, SNS, 구글, 유튜브 등
광고 9~18시에 집중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조정해주고
경쟁률이 높은 시간대에 과하게 광고비가 지출되지 않도록
수시로 예산, 입찰가를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실제로 '중고차가격' 이라는 키워드는
11시에 클릭 한번 당 3만원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만약 대표님이 한정된 예산 안에서
매 일, 매 시간마다 광고를 조정해주실 수 있다면,
9~18시에 문의가 집중될 수 있도록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본업에 집중하느라 광고 만질 시간이 부족하다면,
9~18시에 문의가 집중될 수 있도록 광고 관리를 하는
마케팅 직원 혹은 마케팅 대행사를 찾으셔야 합니다.
3. 홈페이지가 구려서
앞에서 말씀드린 2가지를
이미 잘 하고 있는데도 매출이 안 오른다면,
홈페이지가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여기에 홈페이지 문제란,
겉보기에 화려한 디자인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작정 엄청난 기획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아니죠.
고객이 당장 필요하다고 느끼는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고객들이 중고차를 팔려고 우리 사이트에 들어왔다면,
가장 먼저 찾는 건 뭘까요?
고객 후기?
다른 경쟁사들과의 차별점?
가장 먼저 찾는 건 [문의 창구] 입니다.
당연하죠.
중고차를 팔려고 하는 고객이 우리에게 가장 궁금한 건,
'내 차를 얼마나 비싼 가격에 구매해 줄 수 있는지' 이니까요.
최대한 빠르게 문의를 남기고,
최대한 빠르게 전화로 가격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 지,
확답을 받을 수 있는 게 중요합니다.
고객 후기나 경쟁사 대비 차별점은
가격 확인 이후에 알아봐도 손해 볼 건 없으니까요.
그래서 내 사업이 고객 입장에서 중고차처럼,
당장 가격을 확인하고 싶은 업종이라면,
홈페이지 최상단에 반드시 [문의 창구]를 배치하고,
그 이후에 고객 후기, 차별점 순서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결혼정보회사처럼
가격보다 서비스의 퀄리트가 중요한 업종은
홈페이지에서 뭐가 가장 중요할까요?
(ex. 결혼정보회사 : 얼마나 좋은 결혼 상대를 만날 수 있는지?)
당연히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서비스 퀄리티가 얼마나 압도적인지겠죠?
생각해보세요.
결혼정보회사 같이 서비스 퀄리티가 중요한
회사를 찾는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을요.
비용이 얼마나 저렴하고 비싼지?
아닙니다.
얼마나 좋은 결혼 상대를 만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돈이 목적이였던 중고차와 다르게
결혼정보회사는 평생 함께할 결혼상대가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우리 회사가 다른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얼마나 압도적인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지가
첫 번째로 필요합니다.
그 다음으로 그걸 고객들이 믿을 수 있도록
고객 후기, 만족도(성공률), 시스템 등을
순차적으로 나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리하겠습니다.
DB광고, 대행사를 바꿔도 매출이 안 오르는 이유는
1) 황금 키워드를 못 찾거나
2) 문의 처리 속도가 느리거나
3) 홈페이지가 구려서 입니다.
오늘 말씀드렸던 방법대로만 대처하셔도
매출 최소 2배 이상 오를 수 있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매출이 안 오른다면?
저희 희사로 찾아오셔도 좋습니다.
3개월 안에 매출 올렸드리겠습니다.
못 올려드리면? 환불해드리겠습니다.
지난 7년간 DB광고만
약 800개가 넘는 업체와 함께 해왔습니다.
대표님들이 오직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B광고? 대행사 바꿔도 매출 안 오르는 3가지 이유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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