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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레버리지가 영업 전화를 안 하는 이유 (창업 스토리)

마케팅레버리지 2024. 8. 28. 11:32

마케팅레버리지가 영업 전화를 안 하는 이유 (창업 스토리)

 

 

"마케팅 전문가가 왜 영업 전화를 할까?"

 

 

7년 전, 업계 1위라는 마케팅 대행사에 근무하던 당시,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사는 광고주의 매출을

얼마나 올렸는지 관심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영업 전화 100건, 전화 시간 2시간 이상,

한 달에 광고주 20업체 이상 수주,

광고비 5천만 원 이상 쓰게 하기.

 

 

달성 못하면 야근.

 

 

오로지 얼마나 광고비를 쓰게 했는지,

얼마나 영업 전화를 많이 돌렸는지가

일 잘하는 마케터의 기준이었죠.

 

 

어찌 보면 당연합니다.

 

 

영업 전화 많이 돌리고,

광고비 크게 쓰게 하는 마케터가 많을 수록

회사 입장에선 돈을 잘 벌 테니까요.

 


 

마케팅레버리지가 영업 전화를 안 하는 이유 (창업 스토리)

 

 

'우리 회사도 마케팅을 제대로 안 하는데,

어떻게 광고주에게 마케팅을 잘 한다고 할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광고주의 매출을 올려줬는지

일 잘하는 마케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영업 전화하는 시간이 아까웠습니다.

그 시간에 광고 관리하는 게

광고주 매출에 도움이 되니까요.

 

 

차라리 야근하는 게 좋았습니다.

그 시간에 컨텐츠 기획하는 게

광고주 매출에 도움이 되니까요.

 

 

이런 노력 덕분인지

많은 광고주분들의 매출을 올려드릴 수 있었고,

 

 

만족하신 대표님들이 새로운 업체를 소개해 주시면서,

영업 전화를 안 하더라도 실적 1위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레버리지가 영업 전화를 안 하는 이유 (창업 스토리)

 

 

팀이 생겼습니다.

뜻이 맞는 동료들이 생기기 시작했고,

저희는 사내에서 가장 광고주의 매출을 잘 올리는 팀이 되었습니다.

 

 

반대로 회사의 압박은 갈수록 심해졌습니다.

광고주 매출을 아무리 잘 올려도,

영업은 안 하고 광고비도 덜 쓰게 했으니까요.

 

 

하지만 광고주 분들은 이런 저의 신념을 믿어주셨고,

결국 저와 팀원들은 회사를 나와

 

 

오직 마케팅에 집중하는 대행사,

마케팅레버리지를 창업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의 신념은 딱 3가지였습니다.

 

1. 영업 전화할 시간에 광고 관리하기.

 

2. 3개월 안에 매출 올려드리기.

 

3. 매출 안 오르면 환불해드리기.

 

 


 

마케팅레버리지가 영업 전화를 안 하는 이유 (창업 스토리)

 

 

2023년, 15개의 광고주분들과 함께 시작한 회사는

1년 만에 5배가 넘는 80개의 업체 대표님들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빡빡한 기준 때문에,

문의 주시는 모든 대표님들과 함께할 수 없었습니다.

(확실한 결과를 위해 1달에 최대 5개의 업체만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표님들의 노력이 헛걸음이 되지 않도록,

지난 7년간의 마케팅 노하우를 칼럼으로 남겨두려고 합니다.

 

 

저희한테 마케팅을 안 맡기셔도 됩니다.

먼저 칼럼을 읽어보고 직접 해보세요.

 

 

장담하겠습니다.

영업 전화 돌리는 마케터에게 맡기는 것보다

5배이상 성과를 보게 되실 겁니다.

 

 

따라 해도 매출이 안 오른다면?

저희 홈페이지에 문의 남겨주세요.

3개월 안에 매출 올려드리겠습니다.

 

 

📈 마케팅 문의하기

 

 

지난 7년간 약 800개가 넘는 업체의 마케팅을 책임져왔습니다.

대표님들의 광고비가 헛되게 쓰이지 않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레버리지가 영업 전화를 안 하는 이유 (창업 스토리) -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