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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이 기능 몰라서 광고비 날리지 마세요.

마케팅레버리지 2025. 6. 30. 09:53

 

 

지난 주, 광고비 아껴보겠다고 직접 광고를 하고계신
인테리어 업종 대표님과 미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쟁사와 비슷한 예산, 비슷한 키워드로 광고하고,
순위는 경쟁사보다 조금이라도 높게 설정한 상태였죠.


하지만, 아무리 순위를 높여봐도 클릭은 잘 못받고
심지어 클릭을 해도 문의로 이어지지 않아
답답한 하신 상황이였습니다.


저희는 그 자리에서 대표님 광고 세팅을 확인했고
딱 1가지 바꿔드리니 한 주만에 광고 클릭률과
문의 전환율을 개선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 1가지는 바로, 이미지형 서브링크입니다.

 

 


 

 

 

안녕하세요, 8년간 약 800개 업체의 마케팅을 책임

DB 전문 광고대행사 마케팅레버리지입니다.


이미지형 서브링크에 대해서는
지난 달, 위 영상을 통해 자세하게 다뤘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사업하시느라 바쁘신들을 위해서
핵심만 간단하게 요약해드리자면,


경쟁사보다 눈에 띄고 클릭을 받기 위해선
광고 문구와 이미지 차별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고객 입장에서 가장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는 혜택을
한 눈에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문장이 필요합니다.

 


📌 참고 칼럼 : 네이버 검색광고, 클릭하고 싶은 문구 특

 

 

이미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경쟁사들이 비슷한 색상, 비슷한 이미지를 쓴다면
반대가 되는 색상, 이미지를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 예시 이미지 이미지 : 트럭 이미지 사이 일러스트 문구 : 과하게 긴 다른 광고에 비해, 짧은 문장으로 시선 집중

 

 

이를 심리학 용어로 폰 레스르프 효과라고 부르는데,
쉽게 말씀드리면 비슷한 정보들 사이에서
확연히 다른 요소가 훨씬 잘 기억되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이 차별화를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이미지형 서브링크' 입니다.


당시에는 아쉽게도 모바일에만 설정이 가능했지만,
6월 11일부터는 PC 통합 검색 영역에,
6월 24일부턴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까지 추가 됩니다.

 

 

※ 참고 이미지 : 인테리어 결과물 사진만 있는 다른 광고와는 다르게 이미지 영역이 3개나 있어 시선을 끌고, 사람 이미지로 신뢰감을 더한 예시

 

 

 

 

 

 

변경 전

 

 

변경 후

 

※ 이미지형 서브링크로 세팅하고 클릭률 2배로 늘어난 인테리어 대표님 광고 성과

 

 


 

 

"이미지형 서브링크가 좋은 건 알겠어요.
세팅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이미지형 서브링크를 사용해
보여지는 영역이 늘어난다는 것만으로 의미가 있지만


이왕이면 클릭률,
더 나아가 문의로 이어지는 비중도 늘어나면 좋겠죠?


위에서 보여드렸던 예시 이미지처럼
이미지형 서브링크는 총 3장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이 때 각 이미지를 아래처럼 전략적으로 구성하면
클릭률과 문의로 이어지는 비중을 늘릴 수 있습니다.


1번째 이미지 : 고객이 가장 먼저 이득을 체감하는 혜택
2번째 이미지 : 신뢰할 수 있는 얼굴, 후기, 유튜브 등
3번째 이미지 : 환불 보장, A/S 등 보증성 메세지

 

 

네이버 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이 기능 몰라서 광고비 날리지 마세요.

 

 

기본적으로 사람 시선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향합니다.
그래서 첫 장에 우리 서비스를 선택하는게
가장 이득인걸 느끼게 만들어야 클릭률이 올라가죠.


광고는 결국 '내가 뭘 얻을 수 있지?'
에 대한 즉각적 답을 주는 게 핵심입니다.


첫 이미지에서 이득을 보여주면
클릭 의사 결정을 빠르게 만듭니다.


뒤에 나오는 2번, 3번 이미지는 1번 이미지로
관심을 가지게 된 고객들이 믿을 만한지,
문제 생기면 괜찮은지 해소하는 역할인거죠.


즉, 1번째 이미지가 클릭을 만드는 주역이고
2/3번 이미지는 전환을 만들어주는 보조 역할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성인, 병의원, 금융, 보험 같은 업종은 노출이 안 됩니다.


또한 한 키워드에 이미지형 서브링크가 적용되는 건
딱 1개 뿐입니다.


2개의 업체가 이미지형 서브링크를 설정했어도
딱 한 업체만 적용되서 노출된다는 거죠.
(보통 순위가 높은 업체가 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이 기능 몰라서 광고비 날리지 마세요.

 

 


 

 

물론 위 주의점을 다 숙지하고 광고하더라도
본질적인 서비스와 홈페이지가 별로라면
아무도 문의를 남기진 않겠죠?


저희와 미팅했던 인테리어 대표님은 다행히
본질적인 서비스와 홈페이지 상태가 좋으셔서
이미지형 서브링크로 바꾸고 효과를 보셨지만,


그게 아니라면 오히려 광고비만 더 빨리 날리는
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설정하기 전 서비스 경쟁력은 어떤지,
홈페이지는 그걸 잘 표현했는지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 참고 칼럼 : 광고비 천만 원은 아껴줄 본질 체크법

📌 참고 칼럼 : 홈페이지 이쁘다고 문의가 잘 들어올까?

 

 

네이버 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이 기능 몰라서 광고비 날리지 마세요.

 

 


 

 

정리하겠습니다.
대표님이 판매하시는 서비스와 홈페이지가 좋다면
남들보다 더 많이 보여지는 만큼 팔릴 수밖에 없습니다.


광고비가 넘쳐난다면 모든 키워드 1순위로
광고를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순위가 낮더라도
사람들에게 가장 눈에 띄고 매력적으로 보여져야 합니다.


모바일만 되더던 이미지형 서브링크가
드디어 PC에서 세팅이 가능해진 지금,
남들보다 빠르게 선점해 효과를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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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이 기능 몰라서 광고비 손해 보지 마세요.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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