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3

네이버 검색광고 품질지수, 남들보다 광고비 2배씩 내는 2가지 이유

네이버 검색광고를 한 번이라도 해보신대표님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네이버 검색광고 품질지수가 낮을수록검색 순위를 높이는데 필요한 광고비는 더 비쌉니다.  왜냐하면 검색 순위를 결정하는 요소는[품질지수 + 입찰가 (클릭 1번당 비용)] 이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품질지수 7칸인 A업체가'중고차가격' 이라는 키워드 1위를 잡기 위해키워드 클릭 1번당 2만원씩 써야 한다면,  품질지수 2칸인 B업체는,키워드 클릭 1번당 3~4만원 써야 하는거죠.  그만큼 네이버 검색광고는품질지수를 얼마나 잘 관리했는냐에 달려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품질지수가 중요한 건 알겠어요.근데 품질지수를 어떻게 높여야 할 지 모르겠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네이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검색 만족도..

홈페이지 만들기, 광고비 3천만원 아껴줄 기획 3가지

"광고 보고 들어오는 고객은 많은데,문의 수가 너무 적어서 고민이에요.."  지난 7년간 약 800명이 넘는DB 업종 대표님들을 만나다 보니이런 이야기를 가장 많이 듣곤 합니다.  저희 지난 칼럼을 보고네이버 광고를 해보신 분들이라면본격적으로 문의가 들어오기 시작은 하셨을 것입니다.  📌 참고 칼럼 : 네이버 검색 광고 혼자 하는 법 📌 참고 칼럼 : 문의 수 1.5배는 늘려 줄 황금 키워드 찾기 📌 참고 칼럼 : 우리는 광고비 얼마를 써야 할까?         하지만 쓰는 광고비에 비해서들어오는 문의 수가 너무 적다고 느껴진다면,현재 홈페이지의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만' 방문했는데,문의조차 남기지 않았으니까요..  물론 여기서 홈페이지 문제란겉보기에 그럴듯한, 화..

마케팅레버리지 인센율이 70%인 이유 (마케터 채용, 영업 전화 X)

https://youtu.be/RijBw5Qy33w   안녕하세요.함께하는 직원들에게 다~ 퍼주는 대표마케팅레버리지의 민경인 입니다.  "돈을 얼마나 주길래 다~ 퍼준다는거야?"라고 생각하실 분들을 위해  마케터와 비마케터,2가지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통 업계에서 마케터분들이 평균적으로 받는 급여는본인이 만든 매출의 30%는,많이 줘봤자 50% 수준입니다.  (ex. 월 매출 1,000 → 급여 3~500만원)  반면 마케팅레버리지 마케터의 급여는45%부터 시작, 최대 70%까지 지급해드리고 있습니다.   경력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퇴직금 10%, 법인세 19%를 고려하면,회사에서는 최소 29%의 고정 비용이 발생합니다.   즉, 매출 1,000만원이 발생하면290만원은 반드시 지출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