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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세팅하고 문의 없으면, 이 3가지를 확인하세요.

마케팅레버리지 2025. 9. 12. 11:06

 

 

검색광고 세팅하고 문의 없으면, 이 3가지를 확인하세요.

 

 

 

 

유튜브에 검색광고 세팅법 진짜 많죠.

키워드 고르는 법, 확장 소재 설정하는 법..

다 배울 수 있어요.

 

 

 

근데, 시키는 대로 세팅을 했는데됴

매출이 안 나오면 그다음엔 뭘 해야 할까요?

 

 

실제로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클릭은 있는데, 정작 문의는 없고

유입은 있는데, 구매는 없죠.

 

 

반응이 아예 없는 건 또 아니니까

도대체 뭐가 잘못된 건지 모르겠는 거죠.

 

 

그래서 오늘 칼럼에서는

검색광고 이후에 성과가 안 나오는 분들을 위해

꼭 확인해야 할 3가지를 정리해 드릴게요.

 

 

검색광고 세팅하고 문의 없으면, 이 3가지를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지난 8년간 약 800개 업체의

마케팅을 책임진 DB 전문 광고대행사 마케팅레버리지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검색광고, 유튜브 따라 했는데

매출은 왜 그대로일까? 입니다.

 

 

 

상담 / 서비스 업종

 

 

 

먼저, 고객이 당장 뭔가를

물어보려고 검색하는 업종부터 볼게요.

 

 

세무, 법률, 부동산처럼

'상담'을 목적으로 하는 업종이 대표적이에요.

 

 

이런 업종은 광고를 보고 들어온 사람이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어야 전환이 일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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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고객이 전화하려고 눌렀는데

번호가 안 보인다거나, 애매하게 숨어 있으면

그냥 나가버리죠.

 

 

"당연한 얘기 아니야?"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근데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왜냐면 전화를 거는 고객은

지금 돈을 쓸 준비가 된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그래서 전화 연결이 되느냐 안 되느냐가

광고 성과를 완전히 갈라놓을 수 있습니다.

 

 

꼭 점검해 보셔야 할 건 이런 부분들입니다.

  • 전화 버튼이 계속 보이는지
  • 부재중일 때 자동 문자나 응답 안내가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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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 소매 업종

 

 

 

이번엔 제품을 바로 판매하는 업종이에요.

자사몰, 식품몰, 패션몰처럼

고객이 '사려고' 검색해서 들어오는 경우죠.

 

 

이 경우엔 광고만 잘 만드는 걸로는 부족합니다.

클릭 이후에 들어온 상세페이지나 자사몰 구조가

실제 전환을 결정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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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업종은 전화나 채팅 문의가 적습니다.

고객이 상세페이지를 보고,

제품을 살지 말지 스스로 결정하는 거죠.

 

 

그래서 상세페이지는

문의 창 대신의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참고 칼럼 : 쇼핑몰 상세페이지, 사야 할 이유가 안 보이는데 왜 사겠어요..

 

 

 

전화로 물어볼 걸 미리 예상해서

거기에 대한 답을 이미 페이지 안에 담아둬야

고객이 망설이지 않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거죠.

 

 

예를 들어, 우리 제품이 7가지 컬러가 있다면

7가지 컬러를 전부 상세페이지에 보여줘야

고객 입장에서 비교도 되고, 확신도 생깁니다.

 

 

특히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이나

크기 비교가 없다면 고객은 99% 돌아섭니다.

 

 

그래서 꼭 체크해 보셔야 할 건 이런 거죠.

  • 제품에 대한 빠진 정보는 없는지 체크
  • 후기, 비교표, 사용 방법, 추천 옵션
  • 실제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예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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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업종

 

 

 

마지막은 프랜차이즈 업종입니다.

 

 

프랜차이즈 업종은 바로 문의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은 정보 수집부터 시작해서

비교하고, 고민한 뒤에 문의를 남깁니다.

 

 

당연하겠죠.

프랜차이즈 창업은 인생이 걸린 결정이니까

신중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광고 한 번 클릭해서 바로 전환되기보다는

"검색 → 홈페이지 방문 → 후기 탐색 → 재검색 → 문의"

이런 흐름이 훨씬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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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 때문에 이 업종에서는

다시 찾아오게 만드는 구조와

문의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흐름이 준비돼 있어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게 바로 '문의창'입니다.

 

 

고객이 문의하려고 다시 들어왔을 때

문의창이 잘 보이고, 입력은 간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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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리포트에 따르면,

문의 입력 항목을 4개에서 3개로 줄였을 때

전환율이 50% 이상 증가한다고 하죠.

 

 

이름, 연락처, 문의 내용 정도만 받는 구조가

가장 효율적이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고객은 문의를 남기 뒤에

언제 답변이 올지 모르겠다는 불안이 생깁니다.

 

 

그래서 문의 후에 '언제 연락드릴지'

간단한 안내 메세지를 보여주는 게 꼭 필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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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검색광고 이후에

꼭 점검해야 할 포인트들을 말씀드렸습니다.

 

상담 업종은 '전화로 바로 연결이 되느냐'

쇼핑몰은 '상세페이지가 설득할 수 있느냐'

프랜차이즈는 '문의 흐름이 매끄럽게 이어지느냐'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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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는 딱 클릭까지만 도와줍니다.

그다음에 고객이 무엇을 보게 도리지,

어떤 행동을 하게 될지는 업종마다 다릅니다.

 

 

대표님 업종은 어디가 부족한지

지금 바로 점검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우리 업종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문의 남겨주세요.

저희가 직접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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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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