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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성분보다 중요한 ___?!

마케팅레버리지 2025. 9. 30. 10:09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성분보다 중요한 ___?!

 

 

"눈 노화, 피로 올인원 케어! 이제 이거 한 알 드세요!"

"국산 원료, 00 성분 000mg, 괴물 비타민!"

 

 

이런 광고 문구, 어디선가 한 번쯤 보셨을 겁니다.

성분만 강조하고, 효과를 줄줄이 나열하는 방식이죠.

 

 

겉으로는 그럴듯해 보이지만, 문제는 단 하나.

이 방식으로는 광고 효율 절대 안 나온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남들과 다를 게 전혀 없기 때문이죠.

 

 

남들과 다를 게 없는 지나가는 [건기식 1] 일뿐인데

고객들이 과연 관심을 가지고 클릭을 할까요?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성분보다 중요한 ___?!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성분보다 중요한 ___?!

 

 

 

고객이 관심을 가지고, 클릭하고 구매하는

건강기능식품 마케팅의 핵심은 딱 1개입니다.

 

 

[합리화]

 

 

고객들이 첫 구매할 때는 "완전 나한테 필요한 거야!"

고객들이 재 구매할 때는 "아, 이거 잘 샀다!"

를 느끼게 만드는 게 합리화입니다.

 

 

비타민C 1,00mg? 루테일 20mg?

다른 브랜드도 다 똑같습니다. 의미가 없죠.

 

 

소비자가 원하는 건 성분이 아닙니다.

"이걸 먹으면 내 삶이 어떻게 달라지지?"입니다.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성분보다 중요한 ___?!

 

 

 

"성분이나 가격 나열이 의미 없다는 건 알겠어요.

그래서 어떻게 광고 소재를 만들라는 소리인가요?"

 

 

고객의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백에 효과 좋은

글루타치온 영양제를 판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A 광고 : 글루타치온 500mg, 하루 한 알로 피부 속부터 맑게!

 

B 광고 : 친구들이 화장품 뭐 쓰냐고 물어봐요.. 영양제 하나 바꿨을 뿐인데 ㅎㅎ

 

 


 

 

어떤 게 더 기억에 남고, 사고 싶으신가요?

"주변 사람들이 변화를 눈치챘다"라는 장면은

고객 스스로 그림을 그리게 만듭니다.

 

 

그리고 상세페이지에서 이 주장을

합리화할 근거 (원료, 임상, 후기 등)을 제시하면

그 순간 구매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

 

 

결국 광고 소재는 되고 싶은 모습을 상상하게 만들고

상세페이지, 후기로 합리화를 완성하는 게 핵심입니다.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성분보다 중요한 ___?!

 

 


 

 

 

물론 광고 소재가 너무 자극적이면 안 됩니다.

 

 

자극적인 광고는 당장 신규 매출은 잘 만들지 몰라도,

재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이기 때문입니다.

 

 

"이거 한 알 먹고 일주일 만에 5kg 빠졌어요!"

이런 광고, 과거 2010년대 후반에 많이 보셨을 겁니다.

 

 

당시엔 이런 건강기능식품 마케팅하는

브랜드가 넘쳐났지만.. 지금 다 어디 갔나요?

당시에 크게 벌고, 사라진 브랜드가 대부분입니다.

 

 

당연하기도 한 게, 광고만 보면 혹해서 구매했지만

정작 1~2달 먹어보니 효과 없는걸 알고

재구매를 안 하기 때문입니다.

 

 

합리화는 고객의 상상을 자극하면서도,

실제로 먹었을 때 납득할 수 있는 선을 지켜야 합니다.

 

 

이 균형을 못 맞추면 브랜드는 반드시 무너집니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마케팅의 평균적인 ROAS는

200~300% 정도 나오는 편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광고한다고 이렇게 나오진 않습니다.

광고를 보여주고 싶은 타겟을 선정하고,

그 타겟에 맞는 광고 소재를 제작하고,

 

 

성과에 따라

소재 제작 → 테스트 → 상세페이지 수정 → 테스트 → 타겟 변경 → 테스트 → 소재

제작 → 테스트...

 

 

이 과정을 매출이 나올 때까지 반복해야 하니까요.

(물론 매출이 나와도, 다음 터지는 상품을 발굴할 때까지 무한히 반복해야 합니다

ㅎㅎ..)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성분보다 중요한 ___?!

 

 

 

그래서 많은 대표님들이 이 과정에 지쳐서

본업에 집중하려고 대행사에 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대행사가 광고 세팅, 머신러닝, 타겟 등

이런 얘기만 하고 정작 소재 제작/상세페이지/테스트는

손도 안 대고 있다면? 빨리 탈출하셔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마케팅은

세팅 한 번 잘한다고 매출이 나오는 게 아니니까요.

 

 

고객이 "이거 잘 샀다"라고 합리화할 수 있는

소재와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낼 때까지

집요하게 테스트할 수 있는 대행사를 만나셔야 합니다.

 

 

📈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문의하기

 

(저희가 터질 때까지 소재를 제작하고

상세페이지도 월마다 기획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성분보다 중요한 ___?!

 

 

 

 

지금 돌리고 있는 광고 소재는 어떠신가요?

혹시 아직도 원료, 가격, 성분만 외치고 있진 않나요?

 

 

고객은 성분이 아니라,

변화된 일상과 스스로 납득할 이유를 원합니다.

 

 

이걸 못 잡으면 광고비만 태우고

이걸 잡으면 매출이 터지는 것이죠.

 

 

오늘 칼럼을 통해 대표님들의

매출 변화가 있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성분보다 중요한 ___?! - 글을 마치겠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성분보다 중요한 ___?!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성분보다 중요한 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