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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광고 비용, 쇼핑몰이면 ㅇ만 원으로 시작하세요. (인스타, 페이스북)

마케팅레버리지 2025. 9. 15. 11:15

메타 광고 비용, 쇼핑몰이면 ㅇ만 원으로 시작하세요. (인스타, 페이스북)

 

 

 

네이버에 '메타 광고 비용', '인스타 광고 비용' 검색하면

처음부터 광고마다 하루에 적어도 5만 원씩

써야 한다는 터무니 없는 내용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나마 이런 내용은 괜찮은 편입니다.

적어도 광고를 어떻게 세팅하고 운영해야 하는지는 알려주니까요..

 

 

어떤 블로그는 누가 봐도 GPT 돌린 티가 팍팍 나는.

심지어 메타 광고 비용 얼마 써야 하는 지도 안 알려주고

본인 대행사 홍보하는 내용만 잔뜩 있는 글도 있습니다.

 

 

본인들 돈 아니라고 광고비부터 많이 쓰게 하거나

아예 딴소리하는 대행사에게 더 이상 피해 보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오늘 칼럼을 준비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인스타 광고비용은 하루 2만 원부터 시작해도 좋습니다.

그 이유를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메타 광고 비용, 쇼핑몰이면 ㅇ만 원으로 시작하세요. (인스타,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쇼핑몰 전문 대행사 셀레버리지입니다.

바로 본론입니다.

 

 

인스타 광고 비용, 하루 2만 원부터 해도 충분한 이유는

광고 1개당 고객 1,000명에게 보여주는 데 필요한 돈이

평균적으로 2만 원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업종마다 차이는 조금씩 있습니다.)

 

 

*출처 : Lebesgue 2025년 업계별 벤치마크 보고서

 

 

실제로 이커머스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Lebesgue의 2025년 보고서에 따르면

 

 

쇼핑몰 업종별로 광고를 1,000명에게 보여주는데

필요한 비용은 위와 같다고 합니다.

 

 

다만, 위 자료는 광고비를 많이 쓰고

인지도가 어느 정도 있는 업체 기준으로 추출한 데이터이기 때문에

 

 

실제로 광고를 처음 하거나 인지도가 낮은 업체의 경우

저기에서 1.5배 정도 비싼 편이다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광고비는 타겟, 광고 형식, 고객 반응, 경쟁 상황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메타 광고 비용, 쇼핑몰이면 ㅇ만 원으로 시작하세요. (인스타, 페이스북)

 

 


 

 

 

"하루 1,000명에게만 보여줘도 충분하다는 얘긴가요?"

 

 

맞습니다, 광고 초반에는

하루에 광고 1개당 2만 원씩 써도 충분합니다.

(물론 더 쓸 수 있으면 좋겠죠..?)

 

 

메타 광고를 조금이라도 해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모든 광고에서 구매(매출)가 생기진 않는다는 점을요.

 

 

만약, 컨텐츠 10개를 광고하고 있다면

매출은 특정 이미지, 문구를 가진 1~2개에서 생깁니다.

 

 

(최악의 경우 모든 광고에서 매출이 안 나오기도 합니다..)

 

 

즉, 광고가 처음이라면. 효율적으로 광고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5~10만 원씩 많은 광고비를 쓰기보단.

 

 

광고 1개당 1,000명에게 보여주고

이 광고가 매출을 만들 수 있는 컨텐츠인지 테스트하는 거죠.

 

 

그렇게 1,000명에게 보여줘도 매출이 없다면

10,000명에게 보여 준다고 매출이 드라마틱 하게

생기거나 오르지는 않을 테니까요.

 

 

그렇게 테스트를 하고 구매가 없다면 광고 OFF.

새로운 광고로 1,000명에게 보여주기를 반복해서

매출 생기는 컨텐츠를 최대한 많이 찾는 게 중요합니다.

 

 

그럼 인스타 광고 비용은 언제 늘리나?

바로 매출이 발생하는 컨텐츠, 광고가 생길 때마다 늘려주시면 됩니다.

 

 

테스트하던 광고 1개에 매출이 생기면?

매출 생기는 광고는 일 예산 2배씩 설정해 주고,

새롭게 테스트하는 컨텐츠에 광고비 2만 원 세팅해 주시면 됩니다.

 

 

메타 광고 비용, 쇼핑몰이면 ㅇ 만 원으로 시작하세요. (인스타, 페이스북)

 

 

 


 

 

"메타 광고 비용 얼마로 해야 할지는 알겠는데

아무리 광고해도 매출이 안 생기면 어떡하죠.."

 

 

며칠 동안, 몇 개의 컨텐츠를 테스트해봐도

구매가 안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크게 3가지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상품성

2. 컨텐츠

3. 상세페이지

 

 


 

 

 

 

 

 

1. 상품성

 

 

너무 당연하 이야기라서

간단하게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보통 고객들이 구매하는 상품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 여기서만 살 수 있는 상품

- 어디서든 살 수 있는 상품

 

 

[여기서만 살 수 있는 상품]은

고객들에게 우리 상품을 사야만 하는 이유

안 사면 어떤 불편함이 있는지를 알려줘야 합니다.

 

 

반대로 [어디서든 살 수 있는 상품]은

가격을 저렴하게 하거나, 나를 동경해서 따라 사고 싶게 만들어야 합니다.

 

(ex. 다이소나 의류 쇼핑몰처럼)

 

 

예를 들어 모달 와이드 팬츠를 판다고 보겠습니다.

이건 어디서든 살 수 있는 상품이죠?

 

 

'지금 이 가격 아니면 못 산다'. '리뷰 10만 개 돌파'

이럴 땐 이런 가격/신뢰 압박형 컨텐츠를 만들거나,

 

 

고객들이 나를 동경해서, 내 코디가 너무 이뻐서

따라 사고 싶게 만들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처럼요)

 

 

반대로 직접 제작한 기능성 상품이라면?

'이걸 놓치면 이런 불편을 감수해야 함'을 강조하는

문제 해결형 스토리텔링이 들어가야 합니다. 

 

 

대표님의 상품은 어디에 속하는지.

그리고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지

먼저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메타 광고 비용, 쇼핑몰이면 ㅇ만 원으로 시작하세요. (인스타, 페이스북)

 

 

 

 

 

 

2. 컨텐츠

 

 

상품성이 괜찮은데도 구매가 안 생기면

컨텐츠를 살펴봐야 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광고로 나간

이미지나 영상, 문구가 별로였다는 의미죠.

 

 

 

상품 사진, 모델 사진, 인플루언서 사진, 비교 사진부터

영상으로도 광고를 만드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영상이 이미지보다 2 배 정도 효율 좋습니다.)

 

 

문구는 저희 아래 칼럼, 영상을 참고해서

고객이 반응하는 카피라이팅을 연습해 보세요.

 

 

 

📌 참고 칼럼 : 메타 광고 비용, 성과나는 카피 만들기

 

 

 

메타 광고 비용, 쇼핑몰이면 ㅇ만 원으로 시작하세요. (인스타, 페이스북)\

 

 

 

 

3. 상세페이지





상품성도 좋고, 컨텐츠도 계속 다양하게 시도하는데

매출이 안 나오는 상태라면 마지막으로

상세페이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광고를 보고 흥미는 생겼는데 막상 상세페이지를 보니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아서 나가버린 거죠.

 

 

이 글을 읽고 계신 대표님들도

인스타, 페북에서 광고 보고 상품 샀다가

후회하신 경험 있으실 겁니다.

 

 

고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인스타, 페북에서 광고하는 상품에 대해

의심이 많죠.

 

 

이런 고객들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이 상품을 구매 안 하면 생길 불이익/불편을 제시하고,

고객들이 가질만한 의심을 제거해 줘야 합니다.

 

 

이 내용은 DB 홈페이지 제작법으로 만든 칼럼이 있는데

쇼핑몰 상세페이지로도 활용하기 좋아 아래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 참고 칼럼 : 메타 광고 비용, 아끼는 홈페이지 만들기

 

 

 

메타 광고 비용, 쇼핑몰이면 ㅇ만 원으로 시작하세요. (인스타, 페이스북)

 

 

 

 


 

 

정리하겠습니다.

메타 광고 비용, 하루에 2만 원씩만 써도 충분합니다.

 

 

광고 1개에 2만 원씩 써보고

구매가 생기면 광고비 2배씩 쓰면서 다음 광고 테스트.

구매 안 생기면 광고 끄고 다음 광고 테스트하면 됩니다.

 

 

그렇게 구매가 생기는 광고를 많이 찾았을 때.

매출은 전과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많이 올라있을 겁니다.

 

 

결국 광고는 누가 봤는가 보다

무엇을 봤는가 가 더 중요하니까요.

2만 원이든 20만 원이든, 매출은 컨텐츠가 만듭니다.

 

 

만약 아무리 광고해도 매출이 안 오른다면?

상품성, 컨텐츠, 상세페이지 순서로 점검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컨텐츠,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기획하고 만들지

아직 감이 안 오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저희에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최대한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셀레버리지 메타 광고 비용 문의하기 (클릭)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타 광고 비용, 쇼핑몰이면 ㅇ만 원으로 시작하세요. (인스타, 페이스북)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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