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SNS 광고

메타 홍보 비용, 처음엔 하루 2만 원으로 충분한 이유 (인스타 페이스북)

마케팅레버리지 2025. 9. 19. 10:20

 

 

메타 홍보 비용, 처음엔 하루 2만 원으로 충분한 이유 (인스타 페이스북)

 

 

"메타 홍보 비용 월 100만 원도 아직은 부담스러워요.."

"처음엔 메타 홍보 비용 얼마가 적당한지 모르겠어요.."

 

 

이런 고민을 하셨다면 딱 3분정도 시간 내어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광고비가 부족한 사업 초반일수록

메타 홍보 비용 하루 2만 원이 충분한 이유는

 

 

광고비 몇 백, 몇 천을 쓰더라도

결국 매출의 80%는 단 1~2개의

[터지는 광고]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메타 홍보 비용, 처음엔 하루 2만 원으로 충분한 이유

 

 

 


 

 

 

안녕하세요 지난 8년간 약 800개 업체의 마케팅을 책임진

쇼핑몰 전문 광고 대행사, 셀레버리지입니다.

 

 

 

"광고비 많이 쓰는 만큼 매출도 더 나오겠지?"

많은 분들이 이런 생각을 하지만,

실제로는 정반대입니다.

 

 

※ 터진 광고 예시

 

 

 

광고 10개 이상 집행해도 실제 매출은

일부 1~2개에서만 집중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나머지는 클릭만 있거나,

아예 반응도 없거나 구매로 이어지지 않죠.

 

 

즉, 초반에는 돈을 얼마나 쓰느냐보다,

터지는 광고를 얼마나 빨리 찾아내느냐가 승부입니다.

 

 

 

※ 출처 : Lebesgue 2025년 업계별 벤치마크 보고서

해당 데이터는 인지도 있는 업체 위주기에,

실제 시장은 이보다 1.5배 더 비싼 편.

 

 

 

 

그리고 2만 원은 광고 하나를 약 1,000명 정도에게

노출시키는 데 필요한 평균 금액입니다.

 

 

1,000명에게 보여줬는데도 구매가 없다면?

그 광고는 꺼버리는게 좋습니다.

 

 

(1,000명에게 보여줘도 구매가 없는데,

10,000명에게 보여준다고 큰 차이가 있진 않겠죠?)

 

 

이 과정을 반복하면서 결국 살아남는 광고,

즉 승자 광고를 찾는 것이 첫 번째 미션인거죠.

 

 

 


 

 

메타 홍보 비용, 처음엔 하루 2만 원으로 충분한 이유 (인스타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세팅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영상을 먼저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세팅하셨다면

광고 운영 가이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메타 홍보 비용 세팅

 

광고 1개당 20,000원.

처음부터 하루 5~10만씩 지출할 필요 없습니다.

 

 

광고비 여유가 조금 더 있으시다면,

광고 소재당 2만 원씩 더 세팅해주세요.

 

 

2. 판정 기준

 

광고 하나당 1,000명에게 노출했는데

클릭/장바구니/구매가 전혀 없다? → 바로 OFF

 

반대로 구매가 1건이라도 붙었다?

→ 승자 후보, 예산 2배로 증액하며 모니터링

 

 

3. 테스트 방식

 

최소 5~10개의 서로 다른 소재를 준비

사진/영상/비교컷/후기/문제 해결형/스토리 등 다양하게 광고해주세요.

 

매출 80%는 1~2개의 광고에서 나오기 때문에,

넓게 깔고 빠르게 줄이는 방식으로 운영해주세요.

 

 

핵심은 간단합니다.

테스트(많이) → 판정(빨리) → 증액(승자만)

 

 

메타 홍보 비용, 처음엔 하루 2만 원으로 충분한 이유 (인스타 페이스북)

 

 

 

 


 

 

 

만약 이렇게 세팅해도 매출이 안 나온다면
답은 간단합니다.

 

 

광고 소재, 상세페이지, 가격, 상품성

 

 

이 4가지를 순서대로 수정 후

테스트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이 내용은 저희가 자세하게 다룬 칼럼이 있어

한 번 참고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추천 칼럼 : 메타 홍보 비용을 써도 매출이 안 나온다면, 점검해야 할 순서

 

 

메타 홍보 비용, 처음엔 하루 2만 원으로 충분한 이유 (인스타 페이스북)

 

 

 

 


 

 

 

 

정리하겠습니다.

메타 홍보 비용, 초기라면 하루 2만 원이면 충분합니다.

 

 

광고 하나에 2만 원씩 배정해 테스트해 보세요.

  • 구매가 생기면 → 예산 2배 + 새로운 광고 테스트
  • 구매가 없으면 → 광고 OFF + 새로운 광고 테스트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 순간,

매출이 전과 비교도 안 될 정도로 확 뛰는 순간을 맞게 될 겁니다.

 

 

결국 광고는 누가 봤는가가 아닌,

무엇을 보았는가가 더 중요합니다.

 

 

2만 원을 쓰든, 20만 원을 쓰든 매출을 만드는 건

광고비가 아니라 컨텐츠(광고 소재) 입니다.

 

 

"어떻게 광고 소재를 만들어야 할 지 감이 안 와요.."

 

 

만약 아무리 해도 성과가 안 나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 메타 홍보 비용 문의하기

 

 

반드시 저희와 계약 하실 필요 없습니다.

사무실에서 가볍게 커피 한 잔 하시면서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차근차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타 홍보 비용, 처음엔 하루 2만 원으로 충분한 이유 (인스타, 페이이스북 )

- 글을 마치겠습니다.

 

 

메타 홍보 비용, 처음엔 하루 2만 원으로 충분한 이유
메타 홍보 비용, 처음엔 하루 2만 원으로 충분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