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홍보 비용 월 100만 원도 아직은 부담스러워요.."
"처음엔 메타 홍보 비용 얼마가 적당한지 모르겠어요.."
이런 고민을 하셨다면 딱 3분정도 시간 내어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광고비가 부족한 사업 초반일수록
메타 홍보 비용 하루 2만 원이 충분한 이유는
광고비 몇 백, 몇 천을 쓰더라도
결국 매출의 80%는 단 1~2개의
[터지는 광고]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8년간 약 800개 업체의 마케팅을 책임진
쇼핑몰 전문 광고 대행사, 셀레버리지입니다.
"광고비 많이 쓰는 만큼 매출도 더 나오겠지?"
많은 분들이 이런 생각을 하지만,
실제로는 정반대입니다.
광고 10개 이상 집행해도 실제 매출은
일부 1~2개에서만 집중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나머지는 클릭만 있거나,
아예 반응도 없거나 구매로 이어지지 않죠.
즉, 초반에는 돈을 얼마나 쓰느냐보다,
터지는 광고를 얼마나 빨리 찾아내느냐가 승부입니다.
해당 데이터는 인지도 있는 업체 위주기에,
실제 시장은 이보다 1.5배 더 비싼 편.
그리고 2만 원은 광고 하나를 약 1,000명 정도에게
노출시키는 데 필요한 평균 금액입니다.
1,000명에게 보여줬는데도 구매가 없다면?
그 광고는 꺼버리는게 좋습니다.
(1,000명에게 보여줘도 구매가 없는데,
10,000명에게 보여준다고 큰 차이가 있진 않겠죠?)
이 과정을 반복하면서 결국 살아남는 광고,
즉 승자 광고를 찾는 것이 첫 번째 미션인거죠.
인스타 광고 세팅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영상을 먼저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세팅하셨다면
광고 운영 가이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메타 홍보 비용 세팅
광고 1개당 20,000원.
처음부터 하루 5~10만씩 지출할 필요 없습니다.
광고비 여유가 조금 더 있으시다면,
광고 소재당 2만 원씩 더 세팅해주세요.
2. 판정 기준
광고 하나당 1,000명에게 노출했는데
클릭/장바구니/구매가 전혀 없다? → 바로 OFF
반대로 구매가 1건이라도 붙었다?
→ 승자 후보, 예산 2배로 증액하며 모니터링
3. 테스트 방식
최소 5~10개의 서로 다른 소재를 준비
사진/영상/비교컷/후기/문제 해결형/스토리 등 다양하게 광고해주세요.
매출 80%는 1~2개의 광고에서 나오기 때문에,
넓게 깔고 빠르게 줄이는 방식으로 운영해주세요.
핵심은 간단합니다.
테스트(많이) → 판정(빨리) → 증액(승자만)
만약 이렇게 세팅해도 매출이 안 나온다면
답은 간단합니다.
광고 소재, 상세페이지, 가격, 상품성
이 4가지를 순서대로 수정 후
테스트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이 내용은 저희가 자세하게 다룬 칼럼이 있어
한 번 참고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추천 칼럼 : 메타 홍보 비용을 써도 매출이 안 나온다면, 점검해야 할 순서
정리하겠습니다.
메타 홍보 비용, 초기라면 하루 2만 원이면 충분합니다.
광고 하나에 2만 원씩 배정해 테스트해 보세요.
- 구매가 생기면 → 예산 2배 + 새로운 광고 테스트
- 구매가 없으면 → 광고 OFF + 새로운 광고 테스트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 순간,
매출이 전과 비교도 안 될 정도로 확 뛰는 순간을 맞게 될 겁니다.
결국 광고는 누가 봤는가가 아닌,
무엇을 보았는가가 더 중요합니다.
2만 원을 쓰든, 20만 원을 쓰든 매출을 만드는 건
광고비가 아니라 컨텐츠(광고 소재) 입니다.
"어떻게 광고 소재를 만들어야 할 지 감이 안 와요.."
만약 아무리 해도 성과가 안 나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반드시 저희와 계약 하실 필요 없습니다.
사무실에서 가볍게 커피 한 잔 하시면서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차근차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타 홍보 비용, 처음엔 하루 2만 원으로 충분한 이유 (인스타, 페이이스북 )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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