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경쟁사의 검색광고 부정클릭 때문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직접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문의를 받아야 하는 DB 업종은 경쟁이 매우 심합니다.
(비싼 키워드는 클릭 한 번에 몇 만 원도 하죠..)
그래서 일부 질 안 좋은 대행사 혹은 경쟁사는
본인보다 순위가 높은 광고들은 계속 클릭합니다.
광고비를 다 써버리게 만들면,
본인들은 적은 광고비로 충분히 상위노출 시킬 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저희 광고주분들도 공격 당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예방 작업을 하더라도 IP를 바꿔가며 공격하기 때문이죠.
저희가 하루에 5번씩 보고드리는 이유가 여기있습니다.
수시로 관리하면서 검색광고 부정클릭 혹은
장난으로 의심되는 IP들은 최대한 빠르게 차단해야 하니까요.
📌 추천 칼럼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이런 대행사는 사기꾼입니다.
오늘 칼럼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하시는 대표님들이
더 이상 검색광고 부정클릭으로 피해보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준비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예방하기
먼저 경쟁사의 공격으로 의심되는
검색광고 부정클릭을 예방하려면 솔루션을 써야 합니다.
광고 클릭 하나하나 IP를 추적하고 횟수를 체크하기엔
우리의 시간이 너무 소중하니까요....
월 2만원 정도면 부정클릭 90%는 예방할 수 있으니
이용해서 나쁠 건 전혀 없겠죠?
저희는 스마트로그를 쓰고 있어서
스마트로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광고 아닙니다.)
스마트로그 → 환경 → 부정클릭 설정 → 네이버 자동차단
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세요.
네이버 광고 API 자동 차단 사용 : 사용함
LTE 자동 차단 허용 : 사용함
차단 설정 : 최근 30일이내 3회 이상 클릭시 노출제한 IP 등록
기본적으로 네이버는 한 명이 2번 이상
광고를 연속 클릭하면 무효클릭으로 인식하고,
추가 광고비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보통 한 번 클릭 후 30분 이내 클릭한 경우 해당됩니다.)
하지만 무효클릭으로 인식되지 않게
1시간에 한 번씩, 하루에 몇 번씩 등 파훼법은 많기 때문에
반드시 1달 기준 3번 이상 클릭시
광고 노출 차단되게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부정클릭 의도가 아닌 사람이더라도
1달에 3번 광고를 클릭했는데 문의를 넣지 않았다면..
계속 광고를 본다고 문의를 넣을 확률이 높아지진 않겠죠?
2. 대처하기
물론 위 방법대로 예방해도
검색광고 부정클릭을 100% 막을 순 없습니다.
[자동차단 기능] 은 회사에서 공용으로 쓰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까지 차단하진 못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은 IP가 수시로 바뀌고 회사 공용 인터넷은
1개의 IP로 수 백, 수 천명이 사용하니 실제 고객들도 같이 차단될 수 있겠죠?
그래서 수시로, 실시간으로 방문자들을 체크하고
검색광고 부정클릭으로 의심되는 사람들을 차단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대처 방법은 간단합니다.
왼쪽 카테고리 방문자 → 방문자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우리 홈페이지에 들어온 고객들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클릭수] 탭은 1명이 광고를 클릭한 횟수인데,
2/5는 총 5번 클릭 중 2번 실제 광고비가 나간 클릭수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IP 1개로 3번 이상 클릭한 고객을
집중해서 분석하시면 되는데
무조건 부정클리긍로 볼 수는 없겠지만,
짧은 시간동안 광고를 여러번 클릭해놓고
무효클릭이 많이 찍혔다면?
악의적, 고의적으로 클릭했다고 의심할 수 있겠죠?
왼쪽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해주겠습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은 어떤 기기를 이용해 접속했는지,
오른쪽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고 광고를 클릭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 예시의 경우 [중고차 수출] 이라는 키워드를
짧은 시간에 5번이나 클릭했는데
체류 시간은 굉장히 짧은걸로 확인됩니다.
검색광고 부정클릭으로 의심되니
[네이버 광고 노출 차단] 탭에 등록 버튼을 눌러
저희 광고를 보지 못하게 차단시켜 주세요.
(도구 - API 사용 관리에서 네이버 광고 API 연동 꼭 해주셔야 합니다!)
정리하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돈만 나가고 성과는 없는 이유
경쟁사의 검색광고 부정클릭 때문입니다.
솔루션을 통해 예방 및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세팅 후
수시로 체크하는게 DB 업종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이미 대행사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현재 대행사에서 이렇게까지 꼼꼼하게 관리하는지 체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돈만 나가고 성과는 없는 이유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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