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광고 대행 이후
월 매출 1300에서 5000까지 오른 리폼스튜디오 손영진 대표님.
"자잿값, 광고비 제외하면 한 달에 100도 안 남아요.."
"문의도 별로 안 들어왔는데 광고비는 왜 이렇게 많이 나갈까요?"
인테리어 광고 대행 문의 주시는 업체와 미팅 하다 보면
광고비를 아무리 써도 문의의 질과 양 둘 다 안 좋아서
고민이신 대표님들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충격적이게 기존 인테리어 마케팅하신 상태를 보면
매출이 안 나오는 상태에서 블로그를 하고 계시거나,
네이버 광고 세팅만 하고 아무런 관리도 없이 광고비만 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한마디로 시간과 돈만 낭비되고 있는 상태였던거죠.
📌 참고 칼럼 : 인테리어 광고 대행, 블로그부터 시작하면 안 되는 이유
📌 참고 칼럼 : 인테리어 마케팅, 우리 대행사는 잘 하고 있을까?
그런 대표님들을 위해 오늘은
저희와 월 매출 1,000만 원에서 5,000만 원을 달성한
리폼스튜디오 손영진 대표님의 사례로 인테리어 광고 대행 핵심 2가지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이대로만 하셔도 계약 수 2배는 늘어날 것이라 자신합니다.
1. 9~18시에 집중 광고하기
먼저 인테리어 업체를 찾는 고객들의 특징은 뭘까요?
굳이 필요도 없는데 갑자기 인테리어가 하고 싶어서 찾는 사람들은 100명 중 2명도 없을 겁니다.
즉, 애초에 인테리어가 '필요' 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죠.
내가 원하는 디자인, 공사하는데 드는 시간, 가격 등
당장 필요한 정보를 알아내고 합리적인 선택을 했다고 생각하길 원합니다.
하지만 한 두 푼 드는 직업이 아닌 만큼
고객은 여러 회사에서 견적 문의를 남기기 때문에
정보가 많아지면서 결정 피로감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갑자기 어려운 단어가 나왔죠?
쉽게 말하자면 '정보가 많아질수록 선택의 기준을 정하기 어려워지고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로감이 심해질수록 결정을 미루고 싶고,
눈에 띄는 조건이나 가격에 따라 즉흥적으로 선택하기 쉬운 상태가 되는 겁니다.
(결정 피로감 이론 - 로이 F. 바우마이스터)
고객이 검색했을 때 바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소에서
최대한 빠르게 문의를 남기고 최대한 빠르게 가격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 참고 칼럼 : 인테리어 광고 대행, 네이버 검색광고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직원들이 문의가 들어오는 즉시 연락할 수 있는
9~18시 사이에 광고를 집중 노출해야 문의에서 계약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겠죠?
📌 추천 칼럼 : 인테리어 광고 대행, 네이버 광고 혼자 하는 법 (+ 관리 방법까지)
📌 추천 칼럼 : 인테리어 마케팅, 매출 4배 올려준 황금 키워드 찾는 법
2. 홈페이지 기획
광고로 인테리어가 필요한 고객들을 많이 데려와도
정작 홈페이지가 구리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겠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고객은 여러 회사에 견적 문의를 남기기 때문에
정보가 많아지면서 결정 피로감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고객들이 우리에게 문의를 남기고
계약을 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공포를 주어 우리가 가장 자신 있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만들고,
얼굴, 포트폴리오, 고객 후기 등을 보여줘
고객들의 의심을 제거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언제 어디서든 문의를 빠르게 남길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문의 창구를 배치해야 합니다.
결정 피로감이 쌓인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보고 우리에게 매력을 느꼈어도
문의 남기기가 어려우면 쉽게 포기해버리니까요.
📌 추천 칼럼 : 인테리어 광고 대행, 3천만 원을 아껴줄 홈페이지 기획법
정리하겠습니다.
인테리어 광고 대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1. 9~18시에 광고가 집중적으로 노출되는지
2. 홈페이지가 고객을 홀릴 정도로 기획이 잘 되었는지입니다.
만약, 현재 광고대행사를 이용 중이라면
위 2가지가 제대로 관리되고 있는지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대로 아직 광고대행사를 찾고 계셔도 똑같습니다.
위 2가지를 기반으로 꼼꼼하게 관리해 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 참고 칼럼 : 인테리어 광고 대행, 피해야 할 대행사 유형 3가지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테리어 광고 대행, 월 매출 1300에서 5000까지 오른 마케팅 비법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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