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광고비만 약 5천만 원을 썼는데도 매출은 안 오르고,
문의 1건당 비용은 6만 원대라서 본전도 못 찾을까 봐
고민이신 대표님과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 매입, 수출 중고차 광고 평균 문의 1건당 비용은 약 3~4만 원대입니다.
당시 광고대행사를 이용하고 계셨지만,
대행사는 광고 초반이라서 최적화 기간이 필요하다는 핑계를 댈 뿐,
해결책도 없이 광고비만 나가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오늘은 그 대표님에게 드린 중고차 광고 컨설팅 내용과 실제 사례를 보여드리며,
더 이상 광고대행사에 호구 당하는 대표님이 없으면 하는 마음에 칼럼을 준비했습니다.
5천만 원을 써도 매출 안 오르던 이유,
하나하나 체크해 보시면서 현재 광고대행사는 문제없는지,
정말 대표님을 위해서 광고 관리를 꼼꼼하게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실시간 문의 1건당 비용을 모릅니다.
저희 지난 칼럼을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중고차 광고는 직원들이 응대가 가능한 9~18시에
문의가 집중적으로 들어오게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 참고 칼럼 : 중고차 광고 ,시간대가 중요한 이유
9~18시라는 짧은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문의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문의 1건당 광고비는 얼마나 쓰고 있는지,
만약 시장 평균보다 더 쓰고 있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따라
매출을 올려주는 마케터와 매출을 못 올리는 마케터가 가려지는 것이죠.
저희 마케팅레버리지가
하루에 5번씩 보고드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문의 1건당 광고비는 얼마 쓰는지,
만약 시장 평균보다 더 쓰고 있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대표님이 여쭤보시기 전에 '미리' 말씀드려
오직 '본업' 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대행사가 최대한 많은 문의를 가져다드리고
대표님이 본업에만 집중할 때,
매출은 폭발적으로 늘어나니까요..
물론, 이렇게 수시로 문의 1건당 광고비를 체크하고 보고하게 되면,
마케터의 업무량도 늘어나기 때문에
일반적인 광고대행사에 이 정도의 관리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클라이언트 1명에게 쓰는 업무량이 적어야,
최대한 많은 클라이언트를 관리하고 매출을 높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반대로,
이 정도도 못하는데 과연 대표님의 매출을 올려줄 수 있을까요?
수시로 문의 1건당 광고비를 체크하는 대행사
vs
정해진 시간에만 정리해서 보고하는 대행사
대표님은 어떤 대행사가 매출을 더 잘 올려줄 것 같나요?
2. 핵심 키워드의 실시간 순의를 모릅니다.
대부분의 중고차 광고는
전체 문의 80%가 특정한 20% 키워드에서 발생하는
[파레토의 법칙] 을 따릅니다.
갑자기 어려운 용어가 나왔죠?
쉽게 말하자면,
'특정 키워드가 전체 문의의 대부분을 책임진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참고 칼럼 : 중고차 광고, 매출 올려주는 황금 키워드 찾는 법 (샘플 공유)
중고차 광고 키워드를 천 개, 만 개, 십만 개를 등록해도
문의가 폭발하는 핵심 키워드는 정해져있습니다.
즉 9~18시 사이 핵심 키워드 순위를 얼마나 잘 조절하느냐에 따라
오늘 받을 수 있는 문의 수는 정해져 있다는 소리입니다.
물론, 무조건 핵심 키워드 순위가 높다고 좋다는 소리가 아닙니다.
순위가 높을수록 사람들이 클릭을 많이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광고비도 비싸지고 (보통 1.5배 정도 비싸지는 편입니다.)
시장 흐름이 안 좋아지면 클릭을 많이 받아도 문의로 이어지지 않으니까요.
광고비가 넘치시다면 모든 핵심 키워드를 1순위로 하고 방치해도 괜찮지만,
그게 아니라면? 실시간으로 성과와 효율을 체크하면서 순위를 조절해야 합니다.
대표님의 핵심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핵심 키워드의 현재 순위는 몇 위인가요?
지금 바로 마케터에게 물어보세요.
만약, '잠시만요 대표님, 알아보고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라고 한다면...?
더 말하지 않겠습니다.
3. 광고를 방치했습니다.
긴말하지 않겠습니다.
지금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상단 [도구] → [이력 관리] 를 클릭해 보세요.
대표님의 중고차 광고를 담당하는 마케터가
언제, 무엇을, 어떻게 관리했는지 모든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중고차 광고는 수시로 관리해야 합니다.
9~18시 사이에 문의가 집중될 수 있도록 순위를 조정해줘야 합니다.
순위가 높아도 클릭은 못 받는 키워드는 문구나 이미지를 바꿔줘야 합니다.
효율이 안 좋은 키워드는 제거해줘야 합니다.
(저희가 저녁 7시 퇴근 이후에도, 새벽에도 연락을 받고 드리는 이유입니다.)
이렇게 수시로 관리해도 모자랄 판에
[이력 관리] 에 아무 흔적도 없다면?
현재 대표님의 중고차 광고를 담당하는 광고대행사, 마케터는
광고를 방치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바로 중고차 광고 관리 이력을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관리하는 마케터에게
실시간 문의 1건당 비용과 핵심 키워드 순위를 물어보세요.
만약 수시로 관리한 이력이 있고,
실시간 문의 1건당 비용과 핵심 키워드 순위도 바로바로 답한다면,
안심하고 중고차 광고를 계속 맡기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관리 이력도 없고,
실시간 문의당 비용, 순위까지 모른다면?
당장 대행을 그만두고 저희 칼럼들을 참고해
차라리 대표님이 직접 광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고대행사에 맡기셨을 때보다
더 좋은 성과를 보실 것이라 장담합니다.
만약, 그래도 매출이 안 오른다면?
저희를 찾아오셔도 좋습니다.
국내에서 중고차 광고를 가장 잘한다고 자부합니다.
실제로 3개월 안에 매출이 안 오르면 환불해 드리고 있으며,
확실한 결과를 위해 1달에 최대 5명의 대표님만 모시고 있습니다.
지난 7년의 경력을 바탕으로
매출이 안 올랐던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하고
매출이 오를 수 밖에 없도록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고차 광고, 5천만 원 써도 매출이 안 오르는 이유 (ft. 광고대행사의 진실)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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